우등생 해법 국어 3-1 (2019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9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신학기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는데, 모두들 새학년 맞이 준비는 잘 되어가고 있나요?

지난 주에 똘망군 손 붙잡고 마트에 가서 필요한 기본 학용품은 모두 구입했고, 종업식 전에 받아온 3학년 1학기 교과서 비닐 포장은 오늘 할 거고, 머리 손질은 다음 주 중에 미용실에 가서 깔끔하게 자르면 똘망군의 초등학교 3학년 신학기 준비는 끝~

물론 이건 엄마의 해야할 일 리스트였고, 똘망군은 요즘 초등학교 3학년부터 배우기 시작하는 사회, 과학을 비롯하여 2학년 때와 비교도 안 될 정도도 두꺼워진 국어책과 수학책을 보면서 조금씩 예습을 하고 있어요.

특히, 겨울방학 때 사회, 과학은 배경지식이 중요하고 한자 어휘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을 선배맘들에게 많이 들어서 미리 다양한 교과연계 도서로 독서를 하고 한자 공부를 했는데, 국어 책에 이렇게 글자가 많고 두꺼워진줄은 예상도 못해서 미리 준비를 못했거든요.ㅠㅠ

그래서 부랴부랴 신학기 맞이 초등국어문제집 우등생해법국어로 기본부터 차근차근 초등국어 실력을 쌓고 있어요.

 

 

2.jpg

 


작년에 너무 어려웠던 언어영역 때문에 불수능이라 불렸던 것 다들 아시죠?

그래서 겨울방학 직전에 다양한 초등국어 독해문제집이 국어문제집으로 출간되서 미리 만났었는데요.

하루 1~2장씩 가볍게 풀어내려가던 독해문제집만 믿고 똘망군의 국어 실력이 좋은 편이라고 생각했었는데, 3학년 1학기 국어교과서를 받아드는 순간 제 상상이 깨지더라구요.--;

제가 어릴 적에 이렇게 어려운 국어교과서로 배웠나? 그때는 초등학교 3학년이면 1학기에 국어책이 한 권이고 이렇게 두껍지 않았던 것 같은데, 국어 3-1(가), (나), 국어활동까지 있으니 머리가 핑핑 돌더라구요~ㅠㅠ

똘망군 역시 1,2학년 때는 국어 공부는 그냥 받아쓰기 숙제만 해갈 정도로 크게 부담이 없다가 3학년 1학기 교과서를 받아오면서 살짝 겁먹은게 얼굴에 보이길래 미리 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3.jpg


그런데 겨울방학 내내 팽팽 놀고, 2월 구정연휴 지난 후부터 시작을 하려니 어떤 국어문제집으로 시작해야 하나 고민되더라구요.

그래서 믿고 푸는 천재교육 초등국어문제집인 우등생해법국어로 첫 매듭을 시작했어요~

 

 

 4.jpg

5.jpg

 


국어문제집 추천해달라고하면 다들 한 입 모아 이야기하는 우등생해법국어는 새 교과서 체제를 정확하게 반영해서 <국어> 뿐만 아니라 <국어활동>까지 순차적으로 구성하고, 특히 <독서 단원>을 따로 수록해서 이 책 하나면 3학년 초등국어는 든든하게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6.jpg


 

7.jpg

 


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1,2학년 시절 학교 받아쓰기 급수시험표로 대충 훑어보기 식 받아쓰기 시험을 보느라 제대로 국어문법에 대해 배운 적이 없었는데, 제일 처음에 '교과서 문법 다지기'가 나와서 문법에 대한 어려움을 슬슬 녹여주네요~

<국어활동> 교과서의 '기초다지기' 중 꼭 알아야 할 발음, 어휘, 표기 등의 문법 학습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뒀는데요.

어른들도 헷갈리기 쉬운 '-장이'와 '-쟁이'부터, '안'과 '않', '않고'[안코]와 '쌓지][싸치], '틀리다'와 '다르다', 받침 'ㄼ'소리 내기, 얘/걔/쟤, '사귀어'와 '사겨', '어떻게'와 '어떡해', '조금'의 준말, '되어'의 준말까지 초등학교 3학년이 알아야할 교과서 문법이 차근차근 정리가 되어 있어서 따로 문법 공부를 시키지 않아도 될 듯 싶어요!

 

 

8.jpg

9.jpg

 

각 단원 별로 중요한 학습 개념은 아직 글보다는 그림이 더 익숙한 초등학생 3학년 아이들을 위해서 '개념 인포그래픽'으로 쉽게 정리가 되어 있는데요~

똘망군은 따로 마인드맵을 배우지 않았지만 한 눈에 충분히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어서 그림이라고 간단히 휙휙 넘기지 않고 꼭 한번씩 체크하고 넘어가고 있어요.

 

 

 

10.jpg


 

11.jpg



또, QR코드를 통해서 볼 수 있는 재미있는 '개념 웹툰'이 있어서 만화가 익숙한 똘망군은 매번 국어공부를 할 때마다 엄마 핸드폰으로 열심히 살펴보네요~

엄마 눈으로 보기에는 그저 그런 만화로 보이지만 똘망군 말로는 제주도에 숨겨진 보물을 찾으러 떠나는 '해적과 돌하르방' 웹툰이 정말 재미있다고 엄지 척!!!

아직 교재는 절반 밖에 안 풀었지만, 이미 '개념 웹툰'은 3학년 1학기 내용 전체를 훑어봤다는건 안 비밀~ㅋ

 

 

 12.jpg

 


하지만 여기까지는 다른 초등국어문제집과 큰 차이가 없어 보이는데 뭐가 별다르냐 물을 수 있는데요!

가장 만족스러운건 30여 년간 초등 필수 교재로 자리 잡아온 쳔재교육 우등생 시리즈의 교육 경험과 노하우가 녹아든 빅데이터 국어문제집이라는건데요!

 

 

 

13.jpg


 

14.jpg


학교 시험을 분석해서 시험에 출제율이 높은 문제를 별도로 표시했고, 정답지를 봐도 해당 문제의 출제율이 높은 이유와 그에 대한 분석내용이 자세히 담겨 있어서 대 만족~

사실 초등학교 3학년이 되어 처음 국어 공부를 시작한 똘망군은 어느 문제가 중요한지 잘 판가름이 안되기 때문에 초등국어가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거든요.

 

 

 

15.jpg


 

16.jpg


하지만 빅데이터로 단원별 핵심제제를 분석해서 키워드분석과 함께 출제율이 높은 문제를 시각적으로 보기 좋게 표시하고 있어서 공부할 때 핵심만 쏙쏙 받아들일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네요~

 

 

17.jpg


 

18.jpg 

 

19.jpg
 

 


게다가 요즘 학교마다 시험기간이나 시험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어디에 초점을 맞춰서 준비를 해야할지 막막한데요.

초등학교에서 보는 쪽지시험부터 단원평가, 서술형 논술형 평가, 작문형 수행평가까지 고루 준비할 수 있도록 단원별로 묶음 구성이 되어 있어서 어떤 시험유형이든 자신있게 치를 수 있게 도와주네요!

 

 

 

 


 

20.jpg


특히, 서술형 논술형 평가가 강조되었다고 해서 요즘 학교 근처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국어논술학원이 성황인데, 학원을 보내지 않고 엄마표홈스쿨로 공부하는 똘망군은 어떻게 국어공부를 해야하나 참 막막했거든요.

그런데 출제 비중이 높은 서술형 논술형 문제를 수록하고 있을 뿐 아니라 집에서 엄마표로 공부하는 아이들을 위한 쉽고 자세한 채점 기준이 제시되어 채점도 쉬워요~

 

21.jpg

 

뿐만 아니라 '선생님이 콕! 짚어주는 5분 첨삭 동영상 강의'까지 있어서 똘망군이 틀린 문제는 꼭 체크해보라고 하는데, 아주 자세하게 알려주시기 때문에 나만의 1:1 개인선생님을 둔 기분이랄까!

어떻게 하면 점수 배점이 높은 좋은 답안을 작성할 수 있는지, 또 어떤 점을 보완해서 글을 작성해야 하는지 콕콕 짚어주니 엄마가 말하면 잔소리지만, 스스로 찾아서 배워서 그런가 아주 집중해서 자신의 답안을 고쳐나가더라구요~

 

 

 

 

22.jpg


 

23.jpg
 

 


처음부터 끝까지 정말 만족스럽게 푸는 초등국어교재라서 아직 신학기 국어문제집을 준비하지 못한 학생들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구입해서 차근차근 학교 수업을 예복습하라고 추천하고 싶네요! :)

똘망군은 교재 앞쪽에 있는 12주 스케줄표에 따라서 차근차근 예습 중이라 3단원까지 마무리짓고 본인의 페이스대로 예습 중인데요.

예습할 때는 교과서 마스터로, 학교 수업을 듣고 나서는 평가 마스터로, 다시 시험 대비를 위해서 다양한 유형의 수행평가를 풀면 되니 정말 안심이네요~

남은 일주일의 봄방학 동안에도 게으름 부리지 않고 3학년 초등국어 대비는 국어문제집 추천받는 우등생해법국어로 차근차근 준비해가자고 해야겠어요!

 

- 본 포스팅은 천재교육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도서 지원 및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아, 직접 체험한 후기를 소비자의 시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