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전과 3-1 - 전10권 (2019년) 동아전과 (2019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세트 문제집_동아전과IMG_6460.JPG


 

아직 #국영수학원 은 다니지 않고 오로지 #엄마표홈스쿨 로만 학교 수업대비를 해 온 똘망군~

내년에 #초등학교3학년 이 되면 정규수업에 국어,수학 뿐만 아니라 영어,사회,과학까지 더해지면서 #학교공부 부담이 팍팍 느는데요!

초등 선배맘들이 방학마다 다음 학기 #교과서 를 미리 구입해서 공부한다고 하던데 저는 한번도 해본 적이 없거든요.

그런데 똘망군만 그런 건지 학교에서 뭘 배우는지 궁금해서 교과서 좀 갖고 오라고 하면 절대 갖고 오지 않아요.

매 주 금요일마다 수학익힘책 풀어오라고 선생님이 숙제를 내주실 때만 가져오기에 더 이상 엄마표홈스쿨로 예습이나 복습은 어렵네요.

 

초등 세트 문제집_동아전과IMG_6467.JPG

 


이제 다음주부터 #겨울방학 이 시작되는 터라 초등학교 3학년 1학기 예습을 위해 #집에서보는교과서 를 따로 사야 하나 고민되는데, 옆집 언니 말이 #초등세트문제집 #동아전과 추천해주더라고요!

30년 전 제가 #국민학생 때도 동아전과 도움을 톡톡히 봤는데, 아직도 나오고 있다니 믿음이 팍팍 생기더라구요!

게다가 저희 어릴 때는 전과 하나만 있었는데, 이제는 문제집이 각 과목별로 들어 있어서 문제집도 따로 필요 없는 전과라서 더욱 기대가 되더라구요!


미리 방학 때 집에서 #초등전과 동아전과로 한번 교과서 내용을 훑어보고~

학기 중에는 #초등문제집 으로 개념별 핵심 문제 및 서술형이 30%나 제시된 #단원평가 로 학교 단원평가 대비까지 하면 완벽하네요!!!

게다가 동영상강의까지 제공된다고하니 역시 초등학생에게 #초등공부기본서 로 동아전과는 필수!

 

초등 세트 문제집_동아전과IMG_6463.JPG


내년 2019년도에 초등학교 3학년이 되는 똘망군을 기준으로 한 구성은 위와 같아요~

저희 때는 동아전과가 한 권으로 된 아주 두툼한 사전 느낌이라서 무거워서 들고 다니기도 힘들고 쫙 펼치기도 힘들어서 불편했거든요.

그런데, 이젠 과목별로 교과서공부와 문제공부가 나뉘어서 나오네요~

 

초등 세트 문제집_동아전과IMG_6501.JPG
#초등공부 기본서 교과서공부 국어+국어활동, 수학+수학익힘, 사회, 과학+실험관찰, 영어+예체능 (5권)으로 되어 있어요.

초등 세트 문제집_동아전과IMG_6469.JPG


 

초등 세트 문제집_동아전과IMG_6474.JPG


 

초등 세트 문제집_동아전과IMG_6475.JPG


 

 

동아전과 교과서공부 <국어+국어활동>을 예시로 살펴보면, 우선 국어와 국어활동을 따로 분책해서 볼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어요.

 

<국어> 영역은 동아전과 표준 진도표로 시작을 해서 학교 진도와 비슷하게 자기주도학습이 되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그리고 교과서에 실린 작품 소개로 단지 책의 본문 뿐만 아니라 전체 내용을 한 번 접해보도록 유도하네요!

 

각 단원은 만화로 단원열기를 통해서 쉽고 재미있게 수업을 받아들이도록 도와주네요.

또, 준비-기본-실천-정리 순으로 배울 내용에 대해 교과서 내용을 자세히 이해하도록 돕고,국어활동평가와 서술형+논술형평가, 단원평가로 배운 내용을 차곡차곡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국어활동> 영역은 차례에 이어 교과서 각 단원과 해당되는 국어활동 페이지가 적혀 있어서 학기 중에 예습하기 좋게 되어 있어요.

저희 어릴 때처럼 교과서에 등장하는 문학,비문학 지문에 대해서 자세하게 해설이 되어 있고, 어휘사전이 따로 있어서 새로 배우는 어휘공부도 충실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교과서에 등장하는 전체 지문과 함께 색글자로 중요 표시나 어려운 내용에 대한 주석이 달려 있어요.

국어책에 나오는 문제들에 대한 모범 답안도 있으니깐 복습용으로 엄마와 함께 살펴보기에 좋은 것 같아요!

  
  초등 세트 문제집_동아전과IMG_6476.JPG


 

초등 세트 문제집_동아전과IMG_6485.JPG


 

 

수학+수학익힘도 비슷하게 구성되는데, 새롭게 배우는 사회와 과학 과목은 기본 개념을 확실하게 익히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각 페이지마다 기본문제로 확인해요(사회), 교과서 실험 관찰로 확인해요(과학)가 있고, 다시 한번 개념평가와 수행평가, 핵심 단원정리(사회만), 서술형+논술형평가, 단원평가(사회/과학 공통)으로 되어 있어서 학교수업의 예습 및 복습, 단원평가 대비까지 완벽하게 할 수 있네요.

 

초등 세트 문제집_동아전과IMG_6465.JPG

 

무엇보다 제가 학교 다닐 때와 달리 영어+예체능까지 다루는 초등전과라서 정말 깜짝 놀랐네요!

더불어 학원을 다니지 않는 똘망군에 3학년 1학기에 배우는 영어 수준은 이 정도다 하고 경각심을 일깨워줄 수 있는 시간이 되기도 했네요.ㅠㅠ

 

초등 세트 문제집_동아전과IMG_6500.JPG

 

초등 세트 문제집_동아전과IMG_6488.JPG


 

초등 세트 문제집_동아전과IMG_6494.JPG
#초등세트 문제집 답게 문제공부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서숳형평가문제집 (5권)도 있는데요!

각 과목별 초등문제집은 개념별 핵심문제와 서술형 단원평가로 나뉘어서 초등전과와 함께 다른 문제집이 필요없도록 탄탄하게 학교 교과 단원평가 대비가 되도록 도와주네요!

 
 

초등 세트 문제집_동아전과IMG_6466.JPG

초등 세트 문제집_동아전과IMG_6497.JPG


 

초등 세트 문제집_동아전과IMG_6498.JPG

 


게다가 똘망군이 다니는 초등학교는 2학년까지 수학 단원평가와 국어 받아쓰기 시험만 본 터라 늘 #초등수학문제집 만 준비해서 방학동안 선행학습을 했거든요.

그런데 내년부터는 똘망군네 학교에서도 각 과목별 단원평가가 있고, #서술형문제 가 출체된다고 해서 고민이 컸는데, 국수사과 #서술형평가문제집 이 따로 있어서 정말 든든하네요!

각 단원별로 연습!서술형평가와 실전!서술형평가로 나뉘어져서 차근차근 서술형문제에 익숙해지도록 도와주네요.

 

초등 세트 문제집_동아전과IMG_6461.JPG

 

게다가 #스마트동아전과 라고 #모바일학습 까지 된다고 하니 그뤠잇!!!

특히 똘망군처럼 공부하다말고 쉬는 시간이 필요하다 외치는 아들을 위해서 재미있는 공부 도전! 퀴즈 게임도 있으니 아들이랑 공부해라 마라 싸울 일도 없을 것 같아요.^^

2019년도, #초등학교3학년 이 되는 똘망군과 겨울방학동안 #초등세트 문제집 동아전과로 재미있게 3학년 과목들 한번씩 훑어 봐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