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초등수학 2-2 (2023년용) - 새 교육과정 반영 기적의 초등수학 (2023년)
기적의 학습법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어느덧 똘망군이 개학한지도 2주가 지나갔네요~
태풍 솔릭으로 인해서 개학하자마자 학교 휴교령이 내려지다보니 아직도 방학인 것 같은 기분이 좀 남아있기도 하네요~
하지만 초등학교 2학년이 된 후로 시작된 수학 단원평가와 매 주 받아쓰기 시험이 다시 시작되니 빠르게 학교생활 분위기로 돌아오네요!
이번 여름방학 선택과제로 수영과 2학기 초등학교2학년수학 예습이라고 적었던 똘망군~
여름방학숙제를 핑계로 조금 타이트하게 길벗스쿨 기적의 초등수학 2-2를 방학 내내 풀어서 개학날 제출했어요~

 

2.jpg

 

 

 

 

수학 실력이 시나브로 쑥쑥 자란다는 기적의 학습서 덕분인지, 2학기 첫 단원 네 자리 수 진도를 나가는데 하나도 어렵지 않다고 잘난척하는 똘망군이네요.--;;;
1학기 공개수업 때 담임선생님께서 수학과 체육 과목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하셨었는데~ 역시나 아직 1단원 진도를 다 나가지도 않았는데 다음주 월요일에 수학 단원평가를 본다고 알림장에 써주셨네요!
그래서 천천히 틀린 문제 위주로 똘망군과 다시 기적의 초등수학 2-2로 복습 중이에요.

 

 

 

3.jpg


 

4.jpg

 

 

혹시 초등학교2학년수학이 뭐가 어려워~ 선행은 필요없다고 생각하셔서 여름방학 내내 아이를 놀리셨다면, 2학년 1학기까지의 초등수학 수준과 2학기 수준을 동일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2학년 1학기 6단원에서 시작된 곱셈구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2단원부터, 길이와 시간의 단위를 맞춰서 덧셈, 뺄셈하는 3단원 길이재기와 4단원 시각과 시간에 들어가면 많은 아이들이 수학이 어렵다고 느끼기 시작한다고 하더라고요.

 

 


 

5.jpg


 

6.jpg

 

 

제 주변에 초등학교수학을 가르치는 공부방 선생님 말씀으로는 본격적으로 수학 진도를 물어보는 시기가 2학년 2학기부터라고 차근차근 여름방학부터 대비해두라고 귀에 못이 박히도록 이야기를 해주셔서 똘망군과 이번 여름방학을 수학공부하면서 불태웠네요~ㅎ

 

  
7.jpg


 

8.jpg

 

아마도 다른 수학교재로 2학기를 대비했다면 엄마표홈스쿨을 진행하기가 조금 어려웠을텐데요.
길벗스쿨 기적의 초등수학 2-2는 하루 4쪽 공부 습관이 잡히도록 일주일이나 한달 단위로 공부 계획을 세우기가 쉽게 되어 있어서 편했어요~
똘망군은 일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정해진 문제집을 풀도록 약속이 된 상태라서, 매일 1일차씩 진도를 나갔더니 딱 51일 걸렸네요.
만약 선행없이 학교 진도에 맞춰서 지금부터 시작하신다면, 주3회 2일차씩 또는 주2회 3일차씩 묶어서 진도를 나가면 10월말까지는 2학기 진도를 훑어 볼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싶네요.


 

11.jpg


 

 

이것 뿐만 아니라 '교과서 개념'부터 '학교시험 100점 문제'와 고난도 문제 해결력을 키우기 위한 '문제해결', 그리고 마지막 '단원평가'로 단계별로 정리가 되어 있어서 기적의 학습서 단 한 권으로 기초부터 차근차근, 다양한 학교 시험에 등장하는 유형문제도 풀어보고, 어려운 문제로 실력까지 쌓을 수 있어서 좋아요~

 

9.jpg


 

10.jpg

 

 

물론 우리 아이 수학 실력이 월등히 뛰어나다면 최상위권 학생들이 푸는 문제집 한 권 정도 더 풀어봐도 좋겠지만, 일단 학교 단원평가만을 생각하는 수준이라면 기적의 초등수학 한 권만으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12.jpg

 

 

초등학교2학년수학 문제집이지만 우습게 보면 안되는게 제가 어릴 때와 달리 서술형 문장제 문제나 사고력 문제도 간간히 학교 단원평가에 나오는데요.
서술형문장제든 사고력문제든 개념이 가장 중요하다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죠!


 

13.jpg


 

14.jpg

15.jpg

 

 

그래서 기적의 초등수학 2-2에서는 교과서 개념 3배 학습으로 교과서개념-교과서 개념 플러스 - 개념 만만 나의 말, 기적특강으로 완벽하게 개념을 이해했는지 체크할 수 있어서 수학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을 탄탄하게 잡을 수 있어요~
또, 개념액티비티 문제를 통해 스토리텔링 수학 교과에 어울리는 사고력문제로 생각을 확장시킬 수 있구요~

 

 

 

16.jpg


 

17.jpg

 

 

무엇보다 '쓸 수 있어야 진짜 아는 것'이라는 모토에 맞게 <개념쓰기의 힘>이 제공되서 문제집 한 권을 다 풀어본 후에 완벽하게 내 것으로 이해하고 넘어갔는지 체크할 수 있어서 좋네요!
특히 <개념쓰기의 힘>은 길벗스쿨 홈페이지에서 언제든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똘망군처럼 여름방학 동안 기적의 초등수학 2-2를 모두 풀어본 뒤 초등학교2학년수학 복습 차원에서 다시 한번 써보고 싶을 때 간단히 프린트해서 쓸 수 있는 점이 마음에 쏙 드네요!!!
★ 길벗스쿨 홈페이지 <개념쓰기의 힘> 다운받으러 가기

 

 

 

 

18.jpg

 

다음주 월요일에 2학년2학기 수학 1단원 단원평가 본다고 학교시험 100점문제랑 문제해결 유형훈련/실전문제 틀렸던 문제만 다시 풀어보는 똘망군이에요.
오답노트까지는 기대 안하고, 서술형처럼 다시 풀어보라고 했더니 몇 문제 안되서 그런지 열심히 푸네요.
엄마 눈에는 초등학교2학년수학이 엄청 쉬워 보이지만 똘망군 입장에서는 어려운지 머리를 긁적긁적~
2학기 첫 수학시험이니 남은 날짜동안 길벗스쿨 기적의 학습서 기적의 초등수학만 믿고 복습 열심히 시켜야겠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