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뼈 사우루스 1 - 뼈뼈 티라노사우루스 ‘베베’의 모험 뼈뼈 사우루스 1
암모나이트 지음, 김정화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jpg


 

공룡, 모험, 똥, 방귀~ 초등 저학년 남자아이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키워드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 중에서 공룡 모험을 합쳐서 재미있게 쓰여진 초등 공룡 만화가 있어서 추천해봅니다.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재미있어하는 <뼈뼈사우루스 1>예요.
개인적으로 한참 공룡에 빠지기 시작하는 6살부터 제법 글밥이 늘기 시작하는 문고판은 손사레쳐가면서 싫어하는 초등 저학년까지 추천하네요.
똘망군은 한번 휘리릭 읽고 "엄마, 시시해~"라고 말하면서도 뭔가 끌리는 게 있는지 연거푸 3번 연속 읽으면서 키득거리더라고요.--;

 

 


 2.jpg

3.jpg

 

 

<뼈뼈사우루스 1- 뼈뼈 티라노사우루스 '베베'의 모험>은 머리부터 발 끝까지 온통 뼈다귀로만 이루어진 뼈뼈사우루스 삼총사가 우연히 뼈뼈 드래곤의 '생명의 뿔'을 호수 속에서 발견해서 뼈뼈 드래곤을 찾아 떠나는 모험을 다루고 있는 초등 공룡 만화에요.

 

 

4.jpg

 

5.jpg

 

 

올칼라 만화라서 그림책을 집중해서 읽기 시작하는 6살부터 재미있게 볼 수 있어요.
그림책과 동화책 중간 정도의 글밥이라서 전체 87페이지지만 30분도 안 걸려서 쉽게 읽어내려갈 수 있는 흡입력도 좋네요!


 

7.jpg

 

8.jpg

 

 

이 책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는 다 뼈로만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뼈뼈'가 붙어요~
뼈뼈 사우루스 친구들은 뼈뼈 티라노사우루스 (베베), 뼈뼈 트리케라톱스 (토푸스), 뼈뼈 스테고사우루스 (고니)이고, 뼈뼈 드래곤을 찾으러 가는 길에 만나는 애니멀 초원에 사는 동물들 역시 뼈뼈 버펄로, 뼈뼈 라이온, 뼈뼈 울프지요!
심지어 뼈 호수에서 활약 중인 해적단도 뼈뼈 해적단, 그들의 우두머리는 캡틴 본이라서 읽는 내내 자기 주변 동식물, 심지어 사물에도 뼈뼈 이름 붙이느라 정신없는 아이들을 볼 수 있을 듯 싶네요.ㅋ

 

 


 

9.jpg


 

10.jpg

 

 

 

다만 초등 공룡 만화지만 9살 똘망군이 좀 시시하다고 할 정도로 공룡 모험 키워드 연관성이 좀 낮은 것도 사실!
그래도 이야기가 심심해질 때쯤 등장하는 미로찾기 놀이를 통해서 심심함을 극복해보네요.^^:;
그런데 초등 공룡 만화라고 부르기엔 미로가 좀 쉬운 편이라 좀 더 독자층을 낮춰서 생각해도 될 듯 싶어요.

 

 

 

 

 

뼈뼈 사우루스의 공룡 모험이 이제 막 시작단계라서 이야기 중간 중간 뼈뼈 토막 상식으로 캐릭터 소개 및 뼈뼈사우루스의 비밀이나 뼈뼈 랜드 모험지도 등이 등장해서 앞으로 나올 시리즈가 기대되네요~
뼈뼈 사우루스도 뼈로만 이뤄져있을 뿐 나이도 먹고, 다양한 뼈뼈 사우루스가 있다면서 뼈뼈 안경잠자리와 뼈뼈 스콜피온도 등장하니 앞으로 다양한 캐릭터가 나오는 초등 공룡 만화로 업그레이드 될 듯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