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로봇왕 6 (본책 + 댄싱 로봇 키트) - 위기의 로봇댄스대회 내일은 로봇왕 6
포도알친구 지음, 홍종현 그림, 강철구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똘망군이 어릴 때, 또래 남자아이들은 변신로봇을 참 좋아한다는데 똘망군은 단 한번도 관심을 갖지 않았어요.
항상 <토마스와 친구들>에 등장하는 기차들과 공룡, 상어, 곤충 같은 동물에만 관심이 있을 뿐이었죠.
그런 똘망군이 지난 학기부터 방과후수업으로 초등로봇교육을 듣고 있어요~
제가 일부러 시킨 것도 아니고 본인이 꼭 듣고 싶다고 2분기 추가 신청자를 모집하는데 꼭 듣고 싶다고 하소연을 해서 다른 학원 시간을 변경해가면서까지 듣는거에요.
로봇에 관심이 없던 똘망군이 갑자기 돌변한 이유는 다름아닌 미래엔 아이세움 <내일은 로봇왕>.

 

 

  2.jpg


 3.jpg

 

 

작년에 1권을 읽을 때는 그냥 이런 로봇도 있네 라고 생각하면서 신기해하는 정도였는데, 부천 로보파크에 가보고 싶다고 해서 다녀오고 나니 갑자기 초등로봇에 아주 큰 관심을 보였네요!
그래서 이 더운 여름날에도 방과후수업 로봇교육 듣느라 아침 일찍 학교까지 갔던 똘망군~
선생님이 좀 무섭다고 하면서도 다양한 로봇만들기가 너무 재미있는지 빠진다는 말은 절대 안해요!

 

 

 4.jpg

 

 

항상 <내일은 로봇왕> 6권은 언제 오냐고 곧 나올 것 같은데 궁금하다고 난리치던 똘망군~
요즘 연휴가 겹쳐서 그런지 광복절 아침에 택배가 도착했는데 오자마자 뜯어서 읽고 그 자리에서 로봇키트로 댄싱로봇까지 만들어보면서 신나했어요! :)

 

 

 5.jpg

 

 

이번 <내일은 로봇왕> 6권에서는 우여곡절 끝에 하나의 팀으로 로봇댄스대회에 참가한 해달초등학교 로봇반의 예선전과 결승전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모두들 제일 잘한다고 생각하는 영역에서 최선을 다해 로봇의상부터 무대장치, 동작 프로그래밍까지 열심히 준비해서 왔지만, 다른 팀들의 공연을 보면서 기가 죽네요.ㅠㅠ

 

 

 6.jpg

 

 

1차전 무대의 미션동작은 왼발 들고 2초, 오른발 들고 2초를 유지한 뒤 바로 무릎을 굽혔다 펴는 동작을 두 번 완료하는건데요.
코딩 프로그램을 수정하는 시간은 단 15분~ 모두들 재빠르게 수정해서 1차전이 시작되요!
로봇을 좋아하는 형제의 개인 참여부터 시작해서 일본의 아시모처럼 귀여운 어린아이 로봇을 들고 출전한 목화초등학교 로봇반, 귀여운 펭귄 로봇으로 발레곡에 맞춰 춤을 추다 펭귄맨 테마곡에 맞춰서 다리가 쭉 길어지는 효과를 선보인 개인참가자 신세대군, 작년 우승자 답게 드론으로 로봇이 내려와 칼군무로 좌중을 압도한 혜성초등학교 로봇반!

 

7.jpg

 

 

해달초등학교는 다섯번째 출전인데 다행히 미션완수, 마무리동작까지 완벽하게 진행되며 미리 준비한 폭죽 덕분에 화려한 마무리를 진행해요~
그런데 뒷마무리 때문에 정신없는 탓에 나머지 세 팀의 공연은 고은새만 유일하게 다 보게 되네요.
무용초등학교 로봇반은 이름 그대로 로봇들의 전통무용(부채춤)을 추고, 나머지 두 팀은 실수 연발로 1차전에서 떨어지게 되요.

 

 

8.jpg

9.jpg

 

 

곧 이어 2차전 미션이 제시되는데, '동작 난이도 업그레이드 / 1차미션 동작 포함 / 새로운 퍼포먼스 추가 / 음악은 1차와 동일한 곡으로'인데 한 시간의 준비 시간이 주어져요.
그런데 준비하는 내내 사고가 연발하는 해달초등학교 로봇반!ㅠㅠ
마지막 점검을 못하고 급하게 2차전 무대에 들어가는데 다들 우수한 무대를 선보이다가 무리한 업그레이드로 인해서 문제가 자꾸 발생해요.
드디어 해달초등학교 로봇반의 순서~ 과연 난관을 잘 이겨내고 우승을 할 수 있을지 너무 궁금해지는 찰나 6권 끝~~ ㅠㅠ

 

 

 11.jpg

 

 

무슨 드라마도 아니고 자꾸 이렇게 중요한 순간에 끊어야하나요!!!
똘망군은 옆에서 또 언제 7권 나오냐고 벌써부터 난리난리~~
그나마 <내일은 로봇왕>은 초등로봇 관련 학습만화 베스트셀러 답게 각 책마다 로봇키트가 들어 있어서 로봇을 만들어 볼 수 있는데요!
이번 6권에서는 팔다리를 움직여 춤을 추는 댄싱로봇 키트가 들어 있어서 똘망군이 로봇키트 조립으로 아쉬움을 달래 보네요.

 

그나저나 책 읽을 때 똑바로 앉아서 읽으라고 할 때는 말도 안 듣더니만, 동생이 방해한다고 로봇키트 조립할 때는 책상에 앉아서 정자세로 열심히 조립에 몰두하네요!
방과후수업 로봇교육 시간에 제대로 조립하는 자세를 배운 듯 싶어서 왠지 잘 보낸 듯한 생각이~ㅎ

 

 

12.jpg


암튼 순식간에 조립해선 초롱양앞에서 댄싱로봇 춤추는거 보여주는데 동생이 자기 달라고 난리난리~
초롱양은 아직 두돌이 안된 아기라서 주면 금새 망가질게 뻔해서 멀리서만 보여주고 숨기느라 바빠요.

 

참, 똘망군 방과후수업 로봇교육 시간에 사용하는 로봇키트랑 <내일은 로봇왕> 책 살 때마다 주는 로봇키트가 동일해서 호환도 된다는 사실!! >ㅁ<
처음 초등로봇 방과후수업 들을 때 키트랑 수업료까지 해서 10만원 넘는 돈이 나갔는데(3개월), 수업이라고 해서 막 로봇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 것보다 간단하게 설명서보고 로봇 조립하는게 끝이더라구요.
그래서 아이가 로봇수업을 듣고 싶다고 한다면 일단 <내일은 로봇왕> 시리즈 사서 책 보여주고 로봇 조립하면서 로봇에 대한 관심을 본 후 듣게 하는게 좋을 듯 싶어요!ㅋ

 

 

 14.jpg

 

 

<내일은 로봇왕> 6권에서는 단순히 만화만 나오는게 아니라 로봇의 관절 역할을 하는 서보 모터부터 드론의 역사와 쓰임, 우리나라와 일본의 휴머노이드 로봇 발전 과정, 블록 코딩과 테스트 코딩 정보 등 로봇에 관한 다양한 지식도 알려주기 때문에 언제나 만족하면서 보여주네요.
똘망군 뿐만 아니라 저도 역시 7권이 언제 나오려나 너무 기대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