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력충전 초등수학 2-2 (2022년용) - 기본 개념을 완벽히 충전하는 연산 훈련서 초등 수력충전 수학 (2022년)
수경출판사 수학 콘텐츠 연구소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1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똘망군은 1학년 때부터 <기적의 계산법>으로 초등연산을 계속 대비했는데요.
하나의 교재를 쉼없이 풀다보니 1년 반만에 초등학교 4학년에 해당하는 연산훈련까지 하게 되었는데, 현재 초등학교 2학년이라서 1년 반을 건너뛰어 진행을 하다보니 아무래도 좀 부담스러워하더라고요.
그나마 사칙연산에 해당하는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은 계속 연계되어 진행되는 연산훈련이라 큰 무리가 없었는데요.
2학년 2학기에 나오는 '길이재기'와 '시각과 시간'은 단위에 따라서 덧셈과 뺄셈을 변형시켜 풀어야 하기 때문에 똘망군이 조금 어려워했어요.
그래서 새로운 초등연산교재로 이 부분은 조금 더 복습시켜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검색하다 개념부터 쉽게 알려주는 초등 <수력충전>이 있어서 시작해봤네요.

 

 

 

2.jpg

3.jpg

 

 

 

 

학교 교과서 진도에 맞춰서 구성된 초등연산교재라서 교과서 단원 그대로 네 자리 수 / 곱셈구구 / 길이재기 / 시각과 시간 / 표와 그래프 / 규칙찾기 순서대로 나와 있어요.
똘망군은 네 자리 수와 곱셈구구는 다른 수학문제집으로 단원평가를 봤을 때 거의 100점이기 때문에 책 순서대로 진행하는 것은 다소 시간낭비라는 생각이 들어서 건너 뛰었어요.
대신 똘망군이 이미 예습을 했지만 자꾸 실수가 반복되는 길이재기와 시각과 시간 위주로 하루에 2장(4쪽)씩 풀려봤네요.

 

 

 


4.jpg


 

 

각 단원은 개념정리, 개념확인, 기초연산 /1:1 유형연산/응용연산 (사칙연산 파트) 또는 1:1 개념 유형/개념활용(그외 파트), 단원마무리 순서로 진행이 되요.

 

 


 

 


 6.jpg


 

 

 

 

초등연산교재지만 교과서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서 초등수학문제집을 따로 풀지 않고도 개념을 바로 적용해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어요.
그런데 똘망군은 이미 예습을 진행해서 개념정리와 개념확인은 너무 쉽다고 투덜투덜.=='
만약 2학기 예습을 어느 정도 진행하고 복습 차원에서 풀어본다면 굳이 개념확인 문제는 안 풀어보고 넘어가도 될 듯 싶어요.

 

 

7.jpg

8.jpg

 

 

네 자리 수 / 곱셈구구 , 길이재기 / 시각과 시간 중 사칙연산 파트는 기초연산 /1:1 유형연산/응용연산으로 나뉘어져 지루하지 않게 기본부터 탄탄하게 연산실력을 쌓도록 도와줘요.
1:1 유형 연산은 기초연산에서 나온 문제를 좀 더 개념에 충실해서 유기적으로 연계시켜 이해하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응용연산은 말 그대로 응용력이 높은 문제로 구성되서 연산실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주네요.

 

9.jpg10.jpg

 

길이재기 / 시각과 시간 / 표와 그래프 / 규칙찾기 처럼 사칙연산과 관련이 없는 파트는  1:1 개념 유형/개념활용으로 구성되는데요.
이 부분은 일반 초등수학문제집과 구성이 비슷하나 문제 난이도는 학교 수학익힘책 수준으로 다소 쉬운 편이었네요.

 

 

 11.jpg

 

 

똘망군은 평소 풀던 <기적의 계산법>보다는 <초등 수력충전>이 조금 쉬운 편인데 하루 2장이라 문제를 더 많이 푸는 것 같다고 투덜거렸는데요.
사실, 기존에 풀던 <기적의 계산법>은 하루 1장이지만 문제 수로는 대개 25-30문제 수준이고, <초등 수력충전>은 하루 2장이지만 문제 수는 24~30문제로 큰 차이가 없어요.^^;;;
조삼모사일 뿐인데, 아이가 문제가 빽빽하게 나오는 일반 초등연산교재를 싫어한다면 좀 더 여백의 미를 느낄 수 있는 <초등 수력충전>을 더 선호할 수도 있겠네요.

 

 

 13.jpg

 

 

다른 초등연산교재와 달리 단원 마지막은 단원마무리가 나오는데요~
일반 초등수학교재 (교과서 진도에 맞춰서 진행)와 비슷하고 서술형도 등장하지만 문제 난이도는 쉬운 편이라서 예전에 풀어본 개념 <해결의 법칙>과 유사하다는 생각도 드네요.

 

 

5.jpg

 

 

수학을 어려워하거나 초중급 난이도의 문제집을 찾거나 빠른 시간 내에 한 학기 예습을 진행하고 싶다면 <초등 수력충전>을 추천하네요.

 

*이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교재만 제공받아 직접 풀어본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