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6 - 수상한 탐정 사무소 사건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6
트롤 글.그림, 김정화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jpg

 

 

요즘 초등저학년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 높다는 엉덩이탐정 시리즈~
'엉탐' 모르면 대화가 안된다고 할 정도로 남녀노소 좋아하는 어린이추리소설 시리즈인데요!
추리소설이라고 내용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곳곳에 삽입된 삽화로 추리의 실마리를 제공해주고, 미로찾기나 숨은그림찾기 등 다양한 내용이 포진해서 한번 책을 읽기 시작하면 끝까지 손을 놓을 수 없도록 만들어졌어요!
똘망군이 처음 엉덩이탐정 시리즈를 만난게 작년 초인데, 벌써 6권까지 나왔다니 대단하죠~

 

 

 2.jpg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6>은 자칭 명탐정이라 일컷는 캐롯 말스 탐정이 나타나 엉덩이 탐정에게 승부를 신청하는 '수상한 탐정 사무소 사건'과 KNK 은행의 은행장인 김노랑큰거북씨의 딸 민트의 미행을 다루는 '아빠는 걱정쟁이' 두가지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3.jpg

 

 

 

 

두 가지의 이야기는 따로 노는 이야기가 아니라 KNK은행이라는 소재로 유기적으로 연결되기에 앞에서부터 차분하게 읽어 내려가면 좋아요.
물론 '아빠는 걱정쟁이'편을 먼저 읽는다고 내용이 이해가 되지 않거나 추리를 방해하는 것은 아니니깐 마음 편하게 읽는 것을 추천하네요~

 

 

 

4.jpg

 

 

책을 잘 읽던 아이도 초등저학년이 되면서 책을 점점 멀리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책을 좋아하든 싫어하든 누구나 푹 빠지게 만드는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시리즈!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의 양장본에 올 칼라로 인쇄되어 더욱 흥미진진하게 책 속으로 이끌어주네요~
그래서 책 읽기를 싫어하는 초등저학년 아이들이 그림책에서 제법 글이 길어지는 동화책으로 넘어가는 단계에서 책에 몰입할 수 있는 즐거움을 느끼도록 추천하는 책이에요~

 

 

 5.jpg

6.jpg

 

 

그림책처럼 삽화 속에 추리를 풀어나가는 힌트가 숨겨져 있기 때문에 대충 훑어봐서는 안되는 초등저학년용 추리소설인데요!
이사온지 얼마 안되어 흐트러진 캐롯말슨의 사무실 배경에 이야기의 단서가 되는 힌트가 여럿 숨겨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되니 저절로 책 앞으로 넘어가서 꼼꼼하게 그림부터 살피게 되더라고요.

 


 7.jpg

 8.jpg

 

 

또 '아빠는 걱정쟁이'편에서는 독자들을 이야기 속으로 끌어와 3가지의 선택지를 주고 하나를 고르라고 한 뒤 뒷 장에서는 내가 고른 선택이 어떤 결과를 갖게 되는지 즉석에서 보여주니 아이들이 한번 읽기 시작하면 멈출 수가 없다고 하네요!
똘망군은 이미 여러 번 읽어봐서 답을 뻔히 아는데도 불구하고 일부러 틀린 답 말하면서 "이럴 줄 알았어~ㅋㅋㅋ"라고 혼잣말하면서 재미있게 보네요.^^;;

 

 

 

참, 책을 다 읽은 후에는 책 표지에 나온 보너스문제를 잊으면 섭하죠~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6>에서는 캐롯 말스 탐정 사무소의 오픈 포스터가 나오는데 서로 다른 곳을 고르는 문제가 의외로 어려워보이네요!!!
서로 다른 곳이 무려 10곳이라니 똘망군과 머리 맞대고 열심히 찾아봐야겠어요.^^

 

 


 10.jpg

 

 

 

똘망군은 엉탐이 너무 재미있다고 문제집 한 권 다 풀 때마다 선물로 1권부터 차례로 모으는 중인데 과연 몇 권까지 시리즈로 나올 것인지 제가 더 궁금해지네요~ ^^
어른들이 보는 두꺼운 추리소설을 생각했다면 실망할 수도 있겠지만~
이제 막 글이 길어지는 동화책을 읽기 시작하는 초등저학년 아이들을 대상으로 입문용 어린이 추리소설로 딱 안성맞춤이라 적극 추천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