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없이 떠나는 주말여행 코스북 - 2016-2017 최신 개정판
김남경.김수진.박은하 지음 / 길벗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제가 어렸을 때 집에 차도 없고, 자영업 종사자인 아버지가 쉬는 날도 없어서 가족여행을 다녀온 적이 한번도 없어요.
남들 다 가는 여름휴가 역시 그림의 떡일 뿐~ 방학 때 가는 곳이라곤 유일하게 시외버스 타고 가는 시골 할머니집이 전부였네요.
여행에 대한 한이랄까, 아쉬움이 너무 많아서 대학생 때부터 악착같이 돈을 모아서 인도에 네팔, 호주, 일본 등등 열심히 여행을 다녔어요.
국내여행도 많이 다니고 싶었는데, 20년 전 우리나라는 여자 혼자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다니기에는 정보도 부족하고, 대중교통도 많이 발달하지 않아서 힘들더라구요.ㅠㅠ
그런데 20년 전에 이 책을 만났더라면 우리나라 곳곳을 누비고 다녔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드는 책 한 권을 만났어요!
뚜벅이족을 위한 최고의 지침서 <차없이 떠나는 주말여행 코스북>이에요!

 


 2.jpg

3.jpg

 

 

이 책이 특별한 이유는 우선 차없이 대중교통만을 이용해서 움직일 수 있는 노선을 짰다는 점이구요!
또, 주5일 근무제가 정착되면서 시중에 나와있는 국내여행서는 대부분 1박2일 코스로 짜여졌거든요.
그런데 저희집은 남편도 자영업 종사자라서 남들 다 노는 공휴일도 일하고 오로지 일요일 하루 쉬는데, 저희처럼 주6일 근무하는 사람도 편하게 다녀올 수 있는 당일여행 코스도 잘 짜여져 있다는 점이에요!
물론, 둘째가 이제 20개월이라 어디 한번 여행가려면 짐이 산더미라서 저 혼자 애 둘 데리고 1박2일 코스 도전하기에는 아직 무리지만 그래도 내년만 되어도 "아빠없이 1박2일 여행 도전!"을 외칠 수 있을 듯 싶어요~

 


4.jpg


5.jpg

 

 

제가 서울에 살다보니 '서울근교 뚜벅이여행'에 특히 관심이 많은데요~
서울근교 당일여행을 생각하면 잘해야 수원이나 춘천 같은 경기도권 정도로 생각을 하기 쉬운데,  <차없이 떠나는 주말여행 코스북>에서는 버스 뿐만 아니라 기차,특히 KTX기차를 잘 활용해서 저 멀리 익산,포항, 밀양까지도 당일여행으로 다녀올 수 있게 도와주네요!

 

 

 

6.jpg

 

특히 기차사랑이 넘쳐나는 첫째는 주말마다 기차타고 여행가고 싶다고 저를 졸라대는데, 아이들을 데리고 떠나는 기차여행은 관련 정보가 드물어서 섣불리 시도하기가 어려웠는데요.
 <차없이 떠나는 주말여행 코스북>에서는 대중교통이라하면 흔히 생각하는 버스여행 뿐만 아니라 기차여행과 각 지역의 관광지 순환버스 알짜정보까지 챙겨주니 퍼펙트!!!!

 

 7.jpg


 8.jpg

 

 

 특히 7일간의 국내여행 추천코스는 저처럼 가족단위여행보다는 방학을 맞아 전국투어를 나서는 대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듯 싶어요!
게다가 대중교통을 이용해 여행하기 비교적 수월한 곳 46개 지역 외에도 테마별 베스트 여행지도 따로 추천하고 있어서 각자 상황에 맞춰 일정짜기 좋게 도와주네요~

 

9.jpg

 


작년에 수원화성문화제가 개최된다는 소식에 정조대왕에 관심이 많은 똘망군과 함께 당일치기 수원여행을 떠나고 싶었는데요~
아직 분유수유 중인 둘째를 데리고 남편없이 서울근교 뚜벅이여행을 할 엄두가 나질 않더라고요.ㅠㅠ
그래서 둘째가 어느 정도 사람 구실을 하면(적어도 혼자 걷기 시작하면) 수원여행부터 꼭 떠나자고 약속을 했는데, 제 마음을 어쩜 이리 잘 아는지 <차없이 떠나는 주말여행 코스북> 첫번째 여행지는 수원이네요!

 

10.jpg

 

 

'이렇게 여행하자!'는 차 없이 편하게 여행할 수 있는 대중교통편을 소개하고 각각의 노선 뿐만 아니라 소용시간, 운행횟수, 편도요금까지 상세하게 비교해서 알려주고 있어요!
성인 1인 기준으로 제시되고 있으나, 종종 가족 단위 여행객들을 위한 알뜰팁도 알려주니 저처럼 가족여행객들도 꼼꼼히 읽어보면 여행 할인정보 팁을 듬뿍 얻을 수 있네요~

 

 

 11.jpg

 

 

 

하이라이트로 해당 여행지에서 꼭 해봐야할 리스트도 적어둬서 여행일정 짜는데 참고하면 좋네요!

 

 

 

12.jpg

 

 

'지도!'에서는 책에 소개되는 당일과 1박2일 코스의 동선을 지도로 보기좋게 설명해줘서 장소별 거리와 인근 장소를 예상해서 일정을 짤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13.jpg


 

 

첫째가 초등학교 2학년이 되니 수원만큼이나 꼭 데리고 가고 싶은 장소가 바로 경주인데요~
KTX를 타고 신경주역에서 내려 도보로 경주 유명 문화재를 둘러보고, 1박2일코스로 다음날은 첨성대처럼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곳도 둘러볼 수 있게 연계해서 지도로 표시해주니 한 눈에 보기 좋더라구요!

 

 

14.jpg


 

 

 

 

'기본정보!'에서는 코스에서 소개한 장소들의 주소와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는 방법, 여행 소요시간과 비용, 영업시간 및 휴무일, 다음 장소로 가는 방법 등이 자세하게 적혀 있어요~
물론 요즘은 인터넷이 워낙 발달해서 구글앱을 켜서 지도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도 있고, 유명 맛집이나 구경거리를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도 있지만, 여행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100% 신뢰할 수 없는 온라인상의 카더라통신보다는 이런 책 한 권이 훨씬 믿음이 가네요!

 

 

 

15.jpg

 

 

 

'이곳도 놓치지 말자!'에서는 추천 코스 외에 여행자의 기호에 따라 가보면 좋을 볼거리와 테마 여행을 알려주는데요!
얼마 전에 다녀온 한국민속촌에 가는 버스가 수원역 앞에서 하루 3번 셔틀버스가 운행 중이라는 꿀팁!
미리 알았더라면 사람 많은 일요일이 아니라(남편이 쉬는 날에 맞춰서 가야하기 때문에 일요일만 오로지 자동차로 가는 여행이 가능~) 아이들과 오붓하게 평일에 다녀오는 건데 말이죠.^^;;;

 

 


 16.jpg


 

 

'여행 노트!'에서는 코스에 소개된 점심, 저녁 장소 외에 코스 주변에서 가볼 만한 음식점과 카페, 숙소 등을 알려줘서 좀 더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는 팁을 제공해주네요.^^
'수원'편에서는 대학생 때 종종 친구따라 가봤던 수원 팔달문시장이 나와 있어서 왠지 반갑더라구요!

 

 

 17.jpg

 

 

 

일단 6살터울 두 남매만 데리고 떠나는 첫 여행지로 수원을 갈까 하고 열심히 정리하는데, 기차여행을 강력하게 외치던 9살 첫째는 경주를 가보고 싶다고 외치네요.ㅎ
서울근교 뚜벅이여행부터 차근차근 시작해보고 싶었는데, 어쩌면 6월에 KTX타고 경주여행부터 시작할지도 모르겠네요.^^

 

저처럼 뚜벅이족으로 국내여행을 해보고 싶은데 정보가 너무 없어서 고민이다 하시면~
일단 이번 주는 <차없이 떠나는 주말여행 코스북> 참고해서 여행일정부터 꼼꼼하게 작성해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