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초등수학 2-1 (2023년용) - 새 교육과정 반영 기적의 초등수학 (2023년)
기적의 학습법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2학년 이 된지도 벌써 한달이 지났네요~
체육과 수학 과목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담임선생님을 만나서 수학은 매 단원이 끝날 때마다 단원평가를 보는데, 문제수준이 조금 어려운 편이라는 소문이 자자하네요.
똘망군은 매번 수학익힘책을 다 맞은 터라 자신만만하더니만, 1단원 단원평가는 문제 하나를 아예 안 푸는 실수를 저질러서 한 문제를 틀렸어요.--;
집에서 #초등수학문제집 을 풀 때도 종종 문제를 빼먹고 안 풀어서 저에게 혼났는데, 집에서 새는 바가지 밖에서도 샌다더니만 딱 똑같은 실수를 했네요.ㅠㅠ
사실 초등2학년수학이 어려워봤자 얼마나 어렵겠어? 라고 생각했는데, 반에서 다 맞은 아이가 딱 2명이라고 하더라고요.--;
빼먹은 문제만 아니었다면 똘망군도 꾸준히 풀고 있는 길벗스쿨 <기적의 초등수학> 덕분에 다 맞았을텐데 아쉽기만 하네요.

 

 

 

 

 

시중에 #초등학교수학 문제집을 검색하면 정말 다양한 출판사에서 수준 별로, 학교진도별 또는 연산이나 도형 위주 또는 사고력수학 등 다루는 주제에 따라 나오는 #수학학습서 가 굉장히 많아요~
그래서 우리 아이의 수학 실력이나 수학영역 중 어느 부분을 체크해줄 것인지 잘 생각해서 구입해야 혼란스럽지 않은데요~
똘망군은 매일 수학 연산을 위해 <기적의 연산법>과 학교 진도를 위해 <기적의 초등수학> 2가지를 풀고 있어요.
초등수학문제집하면 다들 고개 끄덕이는 수학학습서라서, 학교 입학한 후로 쭉 그렇게 진행 중이에요.
 처음에는 엉덩이가 들썩들썩 5분도 못 버티고 난리도 아니더니만, 이젠 익숙해져서 당연히 학교 다녀와서 간식먹고 앉아선 휘리릭 풀어 버리네요.

 

 


 

 

솔직히 #엄마표홈스쿨 을 진행하면서 길벗스쿨 기적의 학습서 시리즈를 참 애정하는 편인데요~
<기적의 연산법>이나 <기적의 초등수학> 모두 엄마의 잔소리가 없이, 간단하게 하루 풀 양이 딱 정해져있고,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개념'을 강조하는 수학문제집이라서 좋아요!
친구들이 푸는 구몬이나 기탄수학 연산문제집 한번 들이밀었다가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던 똘망군은 <기적의 연산법>은 하루 한 장만 풀면 된다고 좋아하고~ <기적의 초등수학> 역시 하루 4쪽만 풀면 되니 일일히 오늘 풀 양을 체크해두지 않아도 알아서 잘 푸네요!

 

 

 

게다가 학교 진도에 맞춰 풀게 되어 있는 수학문제집은 거의 개념은 간단히 설명하고, 다양한 유형별 문제를 풀어보도록 구성되어 있는데요.
<기적의 초등수학>은 '교과서 개념'에서 재미있는 그림과 초등학교2학년 눈높이에 맞춘 쉬운 설명으로 교과서 기본 개념을 한번 다지고, '교과서개념플러스'에서 헷갈리는 개념을 한번 더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가게 도와줘요.

 

 


 

 

거기다가 '개념만만 나의 말'을 통해 직접 개념쓰기 활동을 하면서 다시 이해여부를 체크하고, '기적특강'을 통해 전 학년에 배운 내용과 다음 학년에 배울 내용을 연결해주니 자연스레 연계학습이 되네요! 

 

 

 

 

뿐만 아니라 '개념 액티비티'에서 스토리텔링수학에 맞춘 개념 확장 내용이 재미있게 다뤄지니 자연스레 사고력수학까지 접할 수 있게 도와주네요~
똘망군은 다른 초등수학 문제집과 달리 <기적의 초등수학>이 참 재미있다고 말하는데, 특히 이 '개념 액티비티'가 단순히 숫자 계산하는 문제가 아니라 여러가지 생각을 할 수 있게 도와줘서 마음에 든다고 해요.

 

 

 

 

 

 

그리고 <기적의 초등수학>하면 누구나 떠올리는 '개념 쓰기의 힘'!
마인드맵식 공부는 과학이나 사회 같은 교과에만 적용되는 줄 알았는데, 수학도 마인드맵이 된다는 것을 처음 알려준 게 바로 이 부록 '개념 쓰기의 힘'인데요.
처음에는 뭘 써야할지 몰라서 난감해하던 똘망군도 이젠 제법 자기가 배운 내용들을 보지 않고 잘 정리해서 써넣더라구요! :)
그리고 이렇게 개념을 스스로 적어놓은 것들에 대해서는 오래 시간이 지나도 잊지 않고 잘 기억하고 있어서 제가 더 신기했네요!^^

 

참, 전 학년, 전 학기 개념쓰기의 힘은 길벗스쿨 홈페이지에서 언제든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미리 예습하면서 풀어봤다면, 단원평가 전에 한번 더 프린트해서 적어 보라고 하면 더욱 좋을 듯 싶어요!
- 개념쓰기의 힘 다운로드받기 http://naver.me/5wD1ZUcX

 

 

 

단순히 교과서 개념만 이해한다고 초등수학 성적이 껑충 뛰는건 아니죠~
학교 시험 수준 뿐만 아니라 좀 더 수준 높은 문제까지 다양하게 풀어봐야 수학 실력도 늘고, 자신감도 붙겠죠!
그래서 <기적의 초등수학>은 일단 '학교시험 100점 문제'를 통해서 초등2학년 수학익힘책 유형 대비 문제 뿐만 아니라 서술형대비 문제와 신경향 문제까지 대비하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똘망군은 지난 1단원 수학단원평가를 볼 때, 이 '학교시험 100점 문제'만 시험 전날 풀어보고 갔는데 이 정도만으로도 충분하더라고요~

 

 

 

 

 

물론, 여기에 만족해서는 안되고, 좀 더 장기적으로 수학 자신감이 붙기 위해서는 고난도 문제도 여러 번 풀어보는 훈련이 필요해요!
그래서 '문제해결  유형훈련'와 '문제해결 실전문제'를 통해서 좀 더 다양한 유형의 문제와 고난도 문제를 접해 봄으로써 차근차근 수학실력을 쌓아나갈 수 있는 것 같아요~
특히 '문제해결 유형훈련'의 경우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문제의 경우 열쇠문제를 통해서 문제풀이에 접근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줘서
수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들도 수포자가 되지 않도록 도와주네요!

 

 

 

 

 

 

초등2학년수학이 쉽다고 자신만만해하는 똘망군도 '문제해결 실전문제'는 틀리는 문제가 종종 있어서 문제 위에 적힌 유형 표시를 보고, 다시 '문제해결 유형문제'로 돌아가 복습을 하니 촘촘한 그물처럼 수학 개념 그물이 짜여지는 듯 싶어서 만족스럽네요!

 

 

 

 

 

 

다음주에는 초등2학년수학 2단원 단원평가가 예정되어 있는데, 이번에도 <기적의 초등수학>을 믿고 틀린 문제 위주로 복습시켜서 시험보라고 해야겠네요~
각 단원마다 단원평가가 있어서 진짜 학교에서 시험보는 기분으로 시간재면서 풀어 보게 하면 마무리학습까지 오케이~
초등수학문제집 고민된다면 <기적의 초등수학>으로 이제 시작하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