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움받을 용기 (반양장) -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위한 아들러의 가르침 미움받을 용기 1
기시미 이치로 외 지음, 전경아 옮김, 김정운 감수 / 인플루엔셜(주)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타인의 평가에 지나치게 신경쓰는 나 같은 성격의 소유자들이 읽으면 참 좋을듯.

 

프로이드, 융 과 더불어 심리학의 3대 거장인 "아들러"의 심리학--

과거의 나의 경험 즉 트라우마가 내 삶을 지배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내가 처한 이 상황의

인간관계에 의해 지금의 내 삶이 결정된다. 그러므로 내가 행복하고 편안한 삶을 살기 위해선

과감히 아닌 건 아니라고 말하는 용기가 필요.. 즉, 남들로부터 미움받을 용기가 필요하단다.

 

난 늘 내가 무언가 되어야만 한다는 약간의 강박증을 앓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가만히 있으면 늘 불안하여 뭔 일인지 해야하고 늘 뭔가 읽어야 하고 늘 시간을 허비하면 안된다는...

그러나 이렇게 산다고 내가 특별한 뭔가가 되지는 않았지..한없이 힘들기만 하고 말이다.

아들러는 말한다.  우리 모두 "평범해질 용기"가 필요하다고..

이 문구가 내 맘에 참 와닿았다.

 

내용중---------

지금 여기를 진지하게 살았다면 그 찰나는 늘 완결된 것.

어디에 도달했는가만 보지말고 어떻게 살았는지 그 찰나를 봐라-에네르게이아적 인생.

 

진지하게 살되 심각하게 살지 마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