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기행 1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105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지음, 박찬기 옮김 / 민음사 / 200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탈리아 여행에 앞서 몇 권의 여행서적을 읽어었다.

그 중<괴테의 그림과 글로 떠나는 이탈리아 여행>.

사서로 몇 년을 보내면서도 이런 책이 있었는지 미처 몰랐다.

괴테라는 대문호의 눈에 보여진 200여년 전의 이탈리아 도시들!

원형경기장이 로마에만 있는 줄 알았더니...

베로나에도 있다는 걸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2000년전의 경기장에서 지금도 여름밤에 공연이 열리고 있다고.

이 책을 통해 알게된 건축가 팔라디오의 건물들을 베니스에서 발견하고서

얼마나 가슴 뿌듯했던가...

고대의 삶과 현대의 삶이 혼재되어 있는 이탈리아.

다듬어지지 않은 다소 날것 의 느낌이 드는  곳.

그래서 더 인간 삶의 애잔함이 묻어 나는 곳.

괴테는 달밤에 로마 거리를 걸어야 로마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다고 했는데..

일정상 그럴 여유가 없어 너무 아쉬웠다.  기회가 된다면 한 일주일정도

로마에 머물면서 달빛아래 로마 골목길들을 걸어보는 행운이

내게 다시 찾아오기를 바래본다.

 

이탈리아에 머무는 동안 그림공부를 했던 괴테.

그의 눈과 손으로 그려진 이탈리아 곳곳의 풍경들이

그의 감성들이 책 속에 녹아 있다. 책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더불어 그의 묘사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인터넷 블러그 여행 사진들의

도움을 받았다.

1권은 여행 길잡이, 2권은 로마에서의 작가의 일상과 예술등에 대한 서신의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