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노트]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두부 노트 - 내 몸이 좋아하는 웰빙식 하서 노트 시리즈
술부인 글 요리 스타일링 / 하서출판사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나는 두부를 좋아한다. 두부는 내가 자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몇 안 되는 음식 중에 하나다. 그래서 두부노트와의 시작은 설렘이었다. 내가 좋아하는 두부를 어떤 모습으로 어떤 이야기를 나를 즐겁게 해줄지 기대되었다.

두부노트의 시작은 '두부, 이야기의 시작‘이다. 첫 장은 두부의 종류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모닝두부라고 생식용 두부가 따로 있다는 걸 알았다. 나는 팩에 담긴 두부면 다 그대로 먹어도 되는 줄 알았다. 요리책에서 보곤 궁금해 하던 고소아게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다. 고소한 맛을 좋아하는 내 입맛에 잘 맞을 것 같다. 뒷장으로 넘기면 생소한 유바, 고야두부에 대해 알게 되었고 익숙한 콩비지, 유부에 대해서도 확실히 알게 되었다.

다음 장으로 넘어가면 집에서 직접 두유와 두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적혀있다. 그 뒤로 펼쳐지는 생소한 두부들의 모습들. 생크림 같은 두부, 명란젖 두부, 유바, 고야두부, 얼린 두부. 그런데 이것은 시작에 불과했다. 두부, 두유가 만들어내는 음식들이 내 상상을 초월하는 모습들이었다. 이렇게 다양한 음식들이 모두 두부, 두유라는 점이 놀라웠다. 두부를 보면 부치거나 찌개에 넣거나 둘 밖에 모르던 나의 눈을 즐겁게 해주었다. 하지만 막상 도전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다. 두부소보로는 내가 직접 해볼 수 있을 만큼 간단한 것 같고 완성된 모습도 으깬 두부로 내가 아는 두부의 모습이다. 그 외의 요리들은 재료도 집에 없는 것들이고 어려워 보인다. 그래도 언젠가는 꼭 도전해보고 싶은 두부들의 모습이다.

책을 보다 보면 두부에 대한 여러 가지 이야기도 있다. 두부 물빼기, 두부 자르기, 두부에게 sos. 특히 별자리마다 추천하는 두부요리는 독특한 정보였다. 새로 생긴 뱀주인자리에는 센스 넘치는 문구로 나를 웃기게 했다. 다소 뜬금없어 보이는 육수 만들기도 있었다.

두부 하나만으로 채운 책은 아니지만 두부의 다양한 매력을 볼 수 있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