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토일 해외여행]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금토일 해외여행 - 언제든지 떠난다 2014~2015 최신개정판
윤영주.정숙영 지음 / 예담 / 2014년 6월
평점 :
품절



여행에 대한 설렘과 낭만을 가지고 있는 나에게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해주는 ‘금토일 해외여행’은 실속형 여행서이다. 요새는 주말에 여행을 가는 경우도 있다던데 바로 그러한 금토일 해외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다. 적은 쪽수 안에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담고 나의 마음을 비행기에 태우게 하는 사진들을 담았다. 비록 몸은 집 안에 있지만 마음만은 사진 속 여행지들을 걷고 있다.

여행에 대한 막연한 상상만으로는 여행을 절대로 제대로 즐길 수 없음을 알았다. 여행을 가기까지 필요한 것들도 많고 여행을 가서도 필요한 것들이 많다. 여행을 가기 전에 우선 ‘금토일 해외여행‘이 필요하다. 특히 금토일처럼 3일 일정으로 짧게 떠나는 여행에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PLAN"을 보면 금토일 혹은 목금토일에 걸쳐 여행 일정에 대해 적어두었다. 여행 일정을 따로 짜지 않아도 "PLAN"의 일정대로 여행을 해도 알찬 여행이 될 수 있다.

책을 펼쳤으면 제일 앞에 "여행을 떠나기 전"을 보아야 한다. 책에 대한 설명과 함께 활용법이 그 중 제일 첫 장이다. 활용법의 1번에는 이렇게 쓰여 있다. “고스란히 따른다.” 2번에는 “배낭여행, 장기여행에도 참고한다.” 3번에는 “나만의 여행 일정을 만들어본다.” 4번에는 “1년 내내 여행하는 기분을 느낀다.” 활용법이 이해가 안된다면 책을 보시라. 작가가 얼마나 정성을 들여 만든 것인지 알게 될 것이다.

그 뒤로는 여행계획을 세우고, 항공권을 대한 정보에 경비산출, 나라별 여행 정보를 통해 꼭 필요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나에게는 모든 게 새로운 내용이라 여행을 가지는 않지만 마치 내일이라도 떠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다.

그 다음은 여행지를 정한다. 책을 아무데나 펼쳐도 좋지만 차례를 보는 것도 좋다. 1에서 12까지의 목차 아래 첫째주부터 넷째주까지 추천하는 여행지가 적혀있다. 1~12의 뜻은 1월에서 12월이라는 의미이다. 여행을 떠나는 달에 맞추어 추천하는 여행지를 찾을 수 있다. 여행지를 찾았다면 예상 여행 경비를 확인하고 "이렇게 준비한다."를 보며 준비한다.

10월의 여행지 중 나를 사로잡은 곳은 오사카-고베 여행. 10월에는 미각여행이 많아서 먹고 싶은 음식이 많은 곳으로 고르다 보니 오사카-고베 여행이 일등! 하지만 다른 곳도 먹고 싶은 음식이 많다. 베트남쌀국수라는 포, 티비에서 보았던 에그타르트까지 벌써부터 군침이 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