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 홈푸드]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스피드 홈푸드
이미경 외 지음 / 푸른물고기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쉽고 맛있게, 스피드하게 뚝딱뚝딱 영양 만점 요리, 스피드 홈푸드. 스피드홈푸드라는 제목처럼 비빔밥이라든지 주먹밥처럼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을 볼 수 있다. 쓱쓱 재료만 넣고 비벼먹는 비빔밥의 매일 보는 그 비빔밥이 아니라 날치알비빔밥, 바다향 해초비빔밥 같이 특별한 맛을 가진 비빔밥의 레시피들이 담겨있다. 또 특별한 점이 특별한 밥을 만드는 법을 담았다는 것이다. 밥을 할 때 물 양도 알려주고 있다. 밥에 대한 레시피를 궁금해했었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하지만 밥, 반찬 파트의 메뉴에는 자주 해먹는 평범한 메뉴도 여러 볼 수 있다.

더욱 특별해지는 건 면요리와 술안주에서다. 자장면, 짬뽕이란 이름만 보면 평범하지만 그 앞에 붙는 쟁반, 해물이 붙는다. 쟁반짜장, 해물짬뽕을 시켜먹을 줄만 알았는데 집에서 한 번 도전해보고 싶다. 특히 술안주는 술마다 다른 안주를 추천해주고 있다. 맥주 안주, 양주&와인 안주, 소주&청주 안주, 막걸리 안주까지 다양하게 소개해주고 있다.

막상 요리책을 다 보게 되니 스피드한 면도 있지만 아닌 면도 많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래도 특별한 요리가 많이 담겨져 있어서 특별한 날에 펼쳐보면 맛있고 특별한 음식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또 하나 특별한 점이 있다. 보통의 요리책과는 달리 발랄하고 귀여운 느낌이 드는 디자인이다. 그래서 보통의 요리책과 대할 때와는 다르게 요리를 위해서 펴지 않고 그냥 펴기도 한다. 귀여운 메모란도 있어서 레시피대로 했는데 실패했을 때 더 넣을 양, 덜 넣을 양을 기록하기도 좋을 거란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