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란다 채소농장]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베란다 채소농장 - 하루하루가 싱그러워지는
오렌지페이지 출판편집부 지음, 정난진 옮김, 김은경.서명훈 감수 / 팜파스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이라도 가면 주변에 무성한 풀들. 겨울에는 생각도 못했던 초록색 봄을 보면서 텃밭을 자주 떠올렸다. 내가 키운 건 아니지만 텃밭에서 고추도 따고 애호박도 따고 상추도 따먹었던 옛 생각이 자꾸 떠올랐다. 하지만 막상 내가 키우려고 하자 막막한 마음에 키워볼까 말까만 몇 번이고 고민하고 있었다. 그 고민하던 날 중에 우연히 베란다 채소농장이란 책을 읽게 된 것이다. 지금 나는 고추모종을 키우고 있는 중이다.

베란다채소농장은 나처럼 처음 도전하는 초보들을 위해서 아낌없이 조언을 하고 초보자들이 키우기 쉬운지를 알려주어서 선택에 도움을 준다. 고추를 선택할 때도 병충해는 없는지 관리는 어려운지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오히려 고추는 매운맛 성분인 캡사이신 때문에 다른 식물의 병충해가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서 고민이 싹 해결되었다. 물주는 것 말고는 큰 관리가 필요 없을 것 같아서 고추를 키우기로 마음을 정할 수 있었다. 노란색 고추 칠리페퍼라든지 많은 고추를 수확했을 때 보관하는 방법도 가르쳐주고 있어서 여러 가지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아주 자세한 설명은 인터넷에 검색하면서 참고하고 있지만 키우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들은 고추 옆에 책을 펴놓고 참고할 수 있다.

베란다 채소농장을 잠깐 잃어버린 적이 있었는데 고추모종은 이미 있고 물은 줘야 되겠고 어떻게 하나 하다가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물을 안 주기로 결정했다. 다음날 고추모종이 더 시들어버렸다. 책을 찾기 위해 막 뒤져 찾아낸 책에서 하루에 두 번, 장마 후에는 한 번으로 되어있었다. 그것도 모르고 하마터면 고추모종을 말라죽게 할 뻔 했다. 장마가 끝나면 아침마다 물을 줄 생각이다. 올해는 고추만 키우지만 내년에는 더 많은 종들을 키워볼 생각이다. 내년에는 베란다 채소농장에게 부탁할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