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나라 가족여행 바이블 100]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우리나라 가족여행 바이블 100 - 주말마다 즐거운 사계절 행복충전소 프리미엄 가이드북
유철상 지음 / 상상출판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집에만 있어서 괜히 꿀꿀해지던 어느 날 하루는 이런 생각을 했다. 우리나라에서 가볼만한 곳이 얼마나 많을까? 구석구석 되게 많을텐데 다 여행하려면 얼마나 걸릴까? 세계일주하기 전에 우리나라 일주하기도 힘들겠다..‘우리나라 가족 여행 바이블 100’은 막연히 구석구석이라고 했던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곳들을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을 따라 여행에 나서면 우리나라 일주 가능할 것 같다. 100을 담기 위해 적은 쪽수로 이야기를 하지만 알차다. 이야기의 끝마다 네모상자 안의 여행 가이드는 특히 더 알차다. 가는 길에서 맛집에서 잠자리까지 의식주의 두글자를 가르쳐주고 있으니 충분하다.

지금 인기검색어에 오르고 있는 송지호오토캠핑장. 잘 모르는 곳이었다. 동해는 가본 적이 없어서 동해와 맞닿아있는 도의 이름 정도만 알 뿐이었다. 강원도 하면 동해랑 닭갈비랑 한우 정도만 떠올랐는데 이제 또 다른 이름을 떠올릴 것 같다. 이렇게 정말 한 줄도 안 되게 알고 있었던 그 곳에 대해서 몇 줄로 알게 해주는 책. 여행을 가지 않아도 알고 있으면 다른 사람에게 추천해주기도 좋고 어느 날 문득 여행이 가고 싶은 날에 바로 떠날 채비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민둥산이란 이름 아래 예쁜 은빛 산의 사진에 끌려 읽은 정선 민둥산. 민둥산이라는 이름과는 다르게 억새가 펼쳐진 산이었다. 나무 대신 억새가 펼쳐진 산, 지금껏 봐왔던 산과는 다른 매력일 것 같다. 억새가 은빛에서 금빛으로 바뀌어가는 모습이 보고 싶은 민둥산.

지리산, 섬진강 그 유명한 산과 강을 찾아가면 산수유가 있다고 한다. 산수유는 노랑에서 빨강이 된다. 산수유가 보여주는 맛있는 색깔을 보고 싶다.

읽다보면 좁다고 볼 게 없지 않은 볼게 많은 우리나라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우리나라의 자랑거리인 사계절마다 달라지는 풍경은 정말 계속 간직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