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기 쉬운 50가지 아크릴화 나의 작은 갤러리
마크 대니얼 넬슨 지음, 김다은 옮김 / EJONG(이종문화사)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여유도 없이 사는 생활이 이어진다. 오늘이 어제와 데칼코마니처럼 똑같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생각은 서로 다른 곳으로 뛰쳐나갈 준비를 마치고 있다.

여행, 글쓰기, 그리고 그림 그리기.

그 중에서 실제로 이루어질지 나 자신조차도 알 수 없는 부분이 그림 그리기다.

쉽게 도전해보지 못한 그림 그리기는 언제나 이룰 수 없는 먼 꿈처럼 남아있었다.

특히 가장 그려보고 싶은 그림은 유화였다.

유화물감을 본 적도 없는 시골 소녀였던 나는 그림을 보는 것을 너무 좋아하지만 도전은 계속 미루고 있었다.

비록 그토록 그려보고 싶던 유화는 아니지만 그와 아주 비슷해보이는 '아크릴화'에 도전해 볼 수 있는, 그것도 '혼자' 책만 보고 해 볼 수 있는 책이 있었다.

'나의 작은 갤러리 그리기 쉬운 50가지 아크릴화'

책은 아크릴화의 재료와 기법, 아크릴 물감 고르기, 붓 고르기, 그리고 팔레트는 어떤 것을 쓰면 좋은지 등 아주 기초부터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그림의 기초를 배울 수 있는 그림을 따라 그려보게 해준다. 색을 어떻게 쓰는지, 물감을 어떻게 섞어쓰는지, 그라데이션의 표현은 어떻게 하면 좋은지 앞 부분부터 따라하다보면 점차 아크릴화와 친해지는 나를 발견하게 될 것 같다.

여름의 한 복판에서 학생용 아크릴 물감과 붓 두 자루를 샀다. 그리고 사무실에 쓰고 남은 포맥스 조각도 찾았다.

이것들을 이용해서 책에 나온 그림을 따라 그려보았다.

책에 나온 그림을 따라 그려 일하는 책상 앞에 테이프로 대충 붙여두었다.

실제로는 처음 해보는 붓질이라 서툴다. 하지만 사진은 조금 더 멋지게 나와 기분이 좋았다.

조금 붙은 자신감은 내가 좋아하는 화가 중 한 명인 '키스 해링'의 그림에 도전하게 했다.

일단 키스 해링은 단순한 선으로 표현된 아주 즐거운 그림이 대부분이어서 서툰 붓질로도 얼추 따라그려볼 수 있을 거 같았다.

그런대로 괜찮은 그림이다.

물론 내가 그려서 더욱 좋다. 아직은 아주 기본적인 그림들만 그려보았지만 이 책의 다음 챕터에 나오는 기본 넘어서기에 나오는 다양한 터치법, 세밀하게 묘사하기 등을 배워볼 생각이다.

이 책과 함께 유튜브를 활용하면 좋을 듯하다. 유튜브로 직접 아크릴화를 그리는 모습을 보고 해보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렇게 그림을 그리는 시간은 무념무상의 행복한 시간이 되고, 그림으로 내 공간을 장식한다는 기쁨은 덤으로 주어져 더욱 좋다.

조금 아쉬운 점은 이 책의 저자가 이 그림을 그리는 장면을 유튜브로 보여주면 더욱 좋았을 거라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