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희의 방 푸른도서관 41
이금이 지음 / 푸른책들 / 201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어렸을 때 그랬다.

 집에 들어오면 방으로 들어가 문을 잠그고 책을 봤다. 나 말고 아무도 들일 생각이 없었던 방안에서 혼자 책을 보는 시간은 특별했다. 결말이 보이지 않는 소설처럼 영원히 그 시간이 끝나지 않을 것 같았다. 책을 보는 일은 내세울만한 단 하나의 우월감이었고 누군가 그 우월감으로 가득싸인 방에 침범할까 겁나 영역을 지키는 짐승처럼 촉각을 곤두세웠다. 뫼비우스 띠에 발이라도 얹은 듯이 겉돌고 있었다. <소희의 방>의 주인공, 소희와 같은 열다섯 살이었다.

 

 소희는 아빠의 죽음과 엄마의 재혼으로 고모 집에서 얹혀 사는 아이였다. 매사에 눈치를 보고 꿈인 것을 확인한 후에야 울음을 터트리는 아이로 자란 소희는 이야기가 시작되며 엄마를 다시 만나고 굉장한 부자인 새아빠와 같이 살게 된다. 아침이 되면 새아빠는 정원 테이블에 앉아 신문을 보고 두 아들은 조립한 비행기를 날리며 활기차게 뛰어논다. 엄마는 그 모습을 흐믓하게 바라보며 과일을 깎는다. 소희는 이 풍경이 도저히 적응되지 않는다. 마치 이 행복 위에 놓이면 안 되는 사람인 것처럼 자신의 방으로 숨어버리기 일쑤다.

 

 소희를 보고 있자면 누구나 지나쳐 온 사춘기 시절을 보는 것만 같아 마음이 먹먹하다. 소희가 느꼈을 살얼음 같은 감정이 모두의 것이라는 암시는 소희의 친구와 새아빠 딸의 모습에서도 찾을 수 있다. 누구든 피할 수 없는 시기이지만,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극복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했을까?

 소희에게 필요한 건 누군가를 방에 초대하는 일이다. 혼자만 보는 일기처럼 하고 싶은 말이 가득 차 있던 그 방에 말이다. 만약 소희에게 편지를 쓴다면 엘리자베스 길버트의 책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에 나온 말을 적고 싶다.

 

우주를 향해 네가 원하는 것을 기도하면 안 된다는 생각은 도대체 왜 하게 되었냐고? 넌 이 우주의 일부야. 한 성분이라고. 따라서 이 우주에서 벌어지는 일에 참여하고, 나아가 네 감정을 알릴 자격이 충분해. 그러니까 네 의견을 털어놔 봐. 자기 진술을 해보란 말이야. 내 말 믿어. 적어도 고려의 대상은 될 테니까.

 

 소희는 엄마에게 자신의 일탈을 폭발적으로 뿜어내며 가출까지 하게 되지만, 비로소 집에서 벌어지는 우주의 일을 털어놓으며, 다시 방으로 돌아오게 된다. 옛친구 바우가 그려준 그림처럼 자기 자신을 조금이나마 사랑할 줄 아는 꽃이 된 것이다. 내가 만약 열 다섯 때, 내 방안에 <소희의 방>을 초대해 같이 읽었더라면 나 역시 자신을 조금이라도 더 사랑할 수 있지 않았을까. 사춘기에 갇혀 방문을 닫아버린 청소년에게 이 책이 자물쇠가 되어 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l   기본 스킬 가이드


패시브 스킬 한 번 쓰면 2대 때릴 동안 공속이 빨라짐.

 

Q(1) – 음파를 날린다

Q(2) – 음파에 맞은 적에게 날아감(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

 

W(1) - 와드나 아군에게 이동하며 보호막을 줌

W(2) – 흡혈, 주문흡혈이 생김

 

E(1) – 땅을 치며 주위 적에게 데미지를 주며 표식을 남김(시야 제공)

E(2) – 표식이 남은 적에게 슬로우를 검

 

R – 상대를 멀리 참. 그 길에 있는 상대편 전부 공중에 뜸.

 

l  정글링


1 = Q

2 = E

3 = W

4~ = Q -> E-> W


1. 스킬 쓸 때마다 2대 공속이 빨라지는 패시브를 잘 활용해야됨.


Q – – Q – – E – E –

매 스킬 사이사이에 평타 두 번을 치며 정글링을 돔.

 

2. W스킬 까지 배운 3렙 후라면 정글 때리기 전에 W를 먼저 두 번 써서

보호막과 흡혈을 올리고 때리면 피 손실을 최소화 하며 정글을 돌 수 있음.

 

3. W를 두번 쓴후 주문흡혈이 생긴 상태에서 정글몹에게 강타를 쓰면 피가 회복됨.

도망 갈 때 필히 활용!

 

l  갱킹


1. 리신이 갱킹할 때 상대방에게 접근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다.

 

           1-1. Q를 맞춘 후 다시 Q를 써서 접근한 후 EE를 통해 슬로우를 건다음 존나 패기(그 후 와드-방호(W)를 통해 위험구간에서 빠져나오거나 점멸 쓴 상대에게 한 번 더 거리를 좁힐 수 있음)

 

           1-2. 와드-방호(W)를 통해 거리를 우선 좁힌 후 Q를 맞춰놓고 최대딜을 넣은 후 다시 Q를 써서 점멸 쓴 상대에게 접근하거나 최대딜 넣기.(잃은 쳬력 비례 데미지이기 때문에 두 번째 Q는 최대한 늦게 쓰는 게 좋음)

 

2. 궁극기를 배운 후

 

기본적으로 와드-방호(W)를 탈 때는 상대방 뒤로 타는 게 좋다.

우리편에게 차줄 수 있고, 도주 경로를 차단할 수 있기 때문.

 

           2-1. QQ로 접근한 후에 와드-방호(W)로 상대방 뒤로 돌아가 우리편에게 차주기(와드가 없다면 QQ-점멸-R로 차주자)


           2-2. 와드-방호(W)로 접근한 후에 R로 먼저 차고 QQ로 따라가서 딜 넣기. 이 경우에는 상대를 벽쪽으로 차는 게 좋음.

 

           2-3. 와드-방호(W)로 접근한 후에 Q먼저 맞추고 E-R로 날리고 다시 Q를 써서 최대딜을 준다. 우리편에게 좋은 CC기가 있어 딜만 넣으면 되는 상황일 때 좋음.


 

l  한타

 

한타 할 때 리신의 역할은 우리편 딜러를 지켜주거나 상대편 딜러를 물거나 둘 중 하나.

 

1. 우리편 딜러를 지킬 때는 접근하는 상대 딜탱에게 EE로 슬로우를 걸어주거나 R로 차준다. 이때 R은 날아가는 상대가 최대한 다른 상대편 챔프에 맞아 공중에 뜨게 만드는 게 좋다. 일명 당구킥

 

2. 상대편 딜러를 물 때는 와드-방호(W)로 접근하거나 이미 물고있는 우리편 딜탱에게 방호를 써 접근 한 후 Q-E-R-Q로 최대딜을 넣어 암살을 시도하는 게 좋다. 잘못 차면 방생이 되니 조심.

 

3. 롤드컵에서 봤듯이 상대 옆으로 돌아가 순간 와드-방호(W)를 통해 뒤로 접근한 후 주요 딜러를 차주는 등의 플레이가 가장 좋다. 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CC기를 맞고 녹아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아주 좋은 기회가 아니라면 1, 2번대로 행동하자.

 

l  그 외


1. 도망 갈 때나 추격할 때 와드-방호(W)뿐만 아니라 Q를 통해 미니언이나 정글몹을 맞추고 날아가는 등의 유동적인 스킬 활용이 필요함.

 

2. Q-Q-R 이랑 Q-R-Q는 데미지가 다르다. 반복하지만 두번째 Q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서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이다.

 

3. Q – Q – 와드 – W – R 로 차주는 플레이는 점멸 없을 때도 쓸 수 있지만 콤보가 조금 느리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때라면 Q – Q – F(점멸) – R로 차주자.

 

4. 오브젝트(, 바론, 레드, 블루) 먹을 때도 Q – 강타 – Q로 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를 이용해 스틸 당하지 말자(혹은 스틸하자).

 

5. Q 맞출 자신 없으면 접근해서 먼저 R로 벽쪽으로 차버린 후 날아갈 때 Q를 맞추자. R에 맞으면 천천히 날아가기 때문에 사람이면 Q 맞출 수 있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유리 - 길 위의 노래
박범신 지음 / 은행나무 / 2016년 10월
평점 :
판매중단


은교, 나마스테 무척 감명깊게 봤는데 이번 추문으로 환멸이 느껴지네요.
대학에서 문학을 배울 때 작품을 알려면 작가부터 알아라, 라고 배웠는데 정말 딱 작가따라 작품이 만들어졌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 Chaeg 2016.9.No 19 - September
(주)책(월간지) 편집부 엮음 / (주)책(잡지) / 2016년 8월
평점 :
품절


정기구독을 신청하고 처음 받아봤는데 실망이 크네요. 여자나 페미니스트에 관한 내용만 줄줄이 나오는 거 보니 이번호 주제가 그건 거 같은데. 너무 획일화된 방향의 글만 있네요. 책과 예술을 이야기하는 잡지가 이렇게 다양성을 보여주지 못한다니 실망이에요. 정기구독 해지할까 고민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은 남달리 키가 큰 사람이요,

다가오는 세대가 들을 수 있도록

소리 높이 외치는 유일한 사람이다.


-로버트 브라우닝



슬라이드를 그대로 출력해서 나눠주는 일은 절대 금물! 특히 발표 전에 나눠 주는 일 금물.

P. 36


6분만 책을 읽어도 스트레스가 68% 감소.

심박수가 낮아지며 근육 긴장이 풀어짐.

음악 감상도 61%


IQ를 좌우하는 요인으로 유전자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독서량이다. 무엇을 읽었느냐가 아니라 얼마만큼 많이 읽었느냐가 열쇠가 된다. 

- 독서량이 IQ에 미치는 영향, 미국 아이오와주대학 연구


고령 이후에 하는 독서는 정신적 퇴화를 32% 늦추고, 머리를 전혀 쓰지 않으면 정신적 퇴화가 48%나 빨라진다.

- 독서의 뇌 노화 방지 효과, 미국 러시대학 연구


독서와 퍼즐 등 평소 머리를 쓰는 취미를 가진 사람은 알츠하이머병에 걸릴 위험이 낮다. 

- 독서의 치매 예방 효과, 미국 케이스웨스턴리저브대학 연구


문장을 읽을 때 뇌의 전두전야, 두정엽, 측두엽, 후두엽의 여러 부위가 좌 우뇌 모두 활성화된다. 또한 소리 내어 읽으면 이 뇌 부위들은 더욱더 활성화 된다.

- 독서의 뇌 활성화 효과, 도호쿠대학교 가와시마 류타 교수


창조적 사고력 발달의 열쇠이자 집중력을 발휘할 때도 쓰이는 뇌 전두엽 앞쪽에 있는 배외측 전전두피질은 독서에 집중한 상태에서 활발히 활동한다.

- 독서으 ㅣ집중력 단련 효과, 일본 뇌과학자 모기 겐이치로


문학작품을 읽으면 다른 사람의 표정에서 그 심정을 읽읈 ㅜ 있는 능력이 향상된다.

- 독서의 공감능력 향상 효과, 미국 뉴스쿨대학 연구


훌륭한 건축물은 아침 햇살에 비춰보고 

정오에 비춰보고 달빛에도 비춰보아야 하듯이

진정으로 훌륭한 책은 유년기에 읽고

청년기에 다시 읽고 노년기에 또다시 읽어야 한다

- 로버트슨 데이비스


4가지 아웃풋 방법


1. 책을 읽으면서 메모하고, 형광펜으로 밑줄을 긋는다.

2. 책 내용을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하고, 책을 추천한다.

3. 감상 글, 깨달음, 책 속의 명언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공유한다.

4. 페이스북이나 메일 매거진에 서평과 리뷰를 쓴다.

P. 74


목표를 설정하고 제한 시간을 두면 긴박감으로 인해 집중력이 높아지는 동시에 기억과 관계된 뇌 신경전달물질인 노르아드레날린이 분비되어 책 내용이 기억에 잘 남는다.

P. 81


장점을 제시하는 홈쇼핑처럼 책을 추천해보자. 2번 방법.

P. 95


읽을 때 아웃풋을 전제로 읽어라. 

P. 104


15분 독서 효과가 좋다.

어떤 일을 할 때 집중력은 처음과 끝에 강해지는데 '초두 노력' '종말 노력'이라고 부름.

P. 108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하는 건 15분이 한계

동시통역사들도 15분마다 바뀌는 게 바로 그런 이유 때문

P. 111


기대를 하고 책장을 열고, 수확을 얻고, 책뚜껑을 덮는 책.

이런 책이 진실로 양서다

브론슨 올컷


잇투르깔라만시


기억법 책에 자주 나온 대로 뭔가 연관 지어 기억하면 잊어버리지 않는다.

한 장르를 정해놓고 읽는 쪽이 훨씬 더 기억에 남는다.

같은 장르의 책 사이에서 서로 관계성이 싹트기 때문

P. 173


학술논물 찾을 때는 구글 스칼라를 이용해보자.

P. 173


책은 가장 조용하고 변함없는 벗이다.

책은 가장 쉽게 다가갈 수 있고,

가장 현명한 상담가이자,

가장 인내심 있는 벗이다. 

-찰스 W. 엘리엇


낡은 외투를 그냥 입고

새 책을 사라

- 오스틴 펠프스


같은 책을 읽은 사람들과 어울릴 때 

책 읽기의 기쁨은 두 배가 된다. 

- 캐서린 맨스필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