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기를 휘두르다 - 내 인생을 바꾸는 읽고 쓰고 실행하는 법
북크북크 지음 / 청년정신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책읽기와 글쓰기를 활용을 주제로 하는 신간을 읽을 기회가 있었다. 북크북크님의 <독기를 휘두르다>였다. 저자는 책이 인생을 바꿀 수 있다고 이야기 한다. 저자의 경험처럼, 책이 나의 인생을 바꾸는 계기가 될 수 있을까? 생각해 본다. 한 권의 책이 나에게 새로운 직업을 제안하거나, 새로운 취미를 찾게 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나는 특정 분야에 대한 책을 읽고 그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관련된 직업으로 전향하거나 그 분야에서 전문가로 자리 잡을 수 있다. 나의 삶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키는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의 이야기를 흥미를 가지고 읽어본다.

우리는 종종 삶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열망을 품고 있지만, 실행에 옮기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리기 마련이다. 이번에 읽은 북크북크님의 책은 이런 나의 생각을 뒤흔들어 놓았다. 책을 통해 저자는 독서와 글쓰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실행의 힘이 얼마나 큰지를 일깨워준다. 독서는 정보를 얻는 행위를 넘어, 우리의 사고방식을 확장시키고 깊이를 더해주는 중요한 과정이다. 북크북크님은 전자책을 통해 수많은 독서 경험을 쌓았고, 이를 바탕으로 여러 권의 책을 집필했다. 독서를 통해 얻은 지혜는 그의 삶을 180도 변화시켰고, 이는 독서의 잠재력을 잘 보여준다. 독서를 통해 우리는 다양한 시각을 얻고, 타인의 경험을 통해 배울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명확히 하고, 그에 맞는 행동을 취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게 된다. 독서는 나의 삶의 주인을 찾는 첫걸음이다.



저자는 어린 시절의 상실과 가족의 책임을 떠안은 주인공은, 진급에서의 실패로 인해 압박감과 회의에 시달렸다. 이런 상황에서 우연히 발견한 북카페의 책들은 그에게 위안과 격려를 주었다. 독서를 통해 자신을 발견하고 성장하겠다는 결심은 그의 삶을 변화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된 것이다. 독서는 문제 해결의 관점을 제공하고, 삶의 시각을 넓히며, 미래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하는 데 도움을 준 것이다. 책을 통해 얻는 깨달음은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삶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독서는 또한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확장시켜줄 것이다. 독서 습관을 기르기 위해서는 시각적 리마인드가 필요하다. 읽어야 할 책을 눈에 보이는 곳에 두어 독서의 필요성을 상기시키고, 독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독서 시간과 방법을 익히면서 사고방식이 변화하고, 문해력이 향상된다. “시간이 없어서 독서를 하지 못한다”는 변명은 잘못된 인식이다. 중요한 일에 시간을 투자하고, 독서에 필요한 시간을 만들어야 한다. 시간을 가치 있는 일에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독서는 재미있고 편해야 한다. 읽기를 즐거운 놀이로 여기고, 독서 습관을 몸에 붙여야 한다. 책의 한 문장에서 얻는 깨우침은 삶에 중요한 의미를 부여한다.



저자는 독서를 습관으로 만드는 방법과 독서가 가져온 긍정적 변화를 소개한다. 병렬독서는 두 권의 관련된 책을 동시에 읽는 방법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관점을 접하고, 더 깊이 있는 이해를 도모할 수 있다. 읽으면서 저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파악하고, 나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문장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좋아하는 책을 선택하는 것이 독서의 시작이다. 관심 있는 주제와 해결하고 싶은 문제에 따라 책의 선택 기준이 달라진다. 다양한 종류의 책을 읽고, 그 중에서 나에게 맞는 책을 선택하는 방법을 배우면 독서의 재미와 지식을 동시에 쌓을 수 있을 것이다.

글쓰기는 독서와의 상호작용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북크북크님은 글쓰기를 통해 자신과의 대화를 시작했다고 말한다. 글쓰기는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나의 감정을 표현하는 귀중한 도구가 된다. 글을 쓰며 나는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고, 이는 나의 삶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드는 데 기여했다. 또한, 글쓰기는 나의 경험을 다른 이들과 나누는 방법이기도 하다. 생산자의 삶을 살게 되면, 내가 얻은 지혜와 경험을 통해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는 나에게 큰 기쁨과 보람을 가져다준다.



글쓰기는 단순한 표현의 수단을 넘어, 자신을 탐구하고 삶을 변화시키는 강력한 도구이다. 글쓰기를 결심한 순간, 많은 이들은 두려움과 불안을 느낀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고 지속하는 것이다. 글을 쓰면서 세상을 바라보면 모든 것이 글감이 될 수 있음을 깨닫게 된다. 이 과정에서 자신과의 대화가 필요하며, 이는 글쓰기의 기초가 된다. 글을 쓰기 위해서는 꾸준한 훈련이 필요하다. 처음에는 어려운 글쓰기가 점차 익숙해지면서, 생각과 사고를 정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일기를 쓰는 것은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진정성을 높이는 좋은 방법이다.

책에서 강조된 실행의 힘은 매우 강력하다. 완벽한 타이밍이나 조건을 기다리는 것은 결국 변명일 뿐이다. 북크북크님은 “내가 행동으로 옮기는 그 순간이 완벽한 타이밍이다”라고 말하며, 실행의 중요성을 일깨운다. 실행이 없이는 아무것도 이루어질 수 없으며, 미루는 순간 우리의 목표는 더욱 멀어진다. 실행은 두려움과 불안감을 동반할 수 있지만, 그 과정을 통해 우리는 성장한다. 저자는 직접 몸으로 보여주며, 한계를 정하지 말고 한 개를 더하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것은 내가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한 첫걸음이 될 수 있다.

독기를 휘두르다, 총리뷰

북크북크님의 책을 통해 나는 독서와 글쓰기, 그리고 실행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달았다. 이 세 가지 요소는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균형을 이루었을 때 비로소 멋진 결과물이 탄생한다. 독서로 인풋을 얻고, 글쓰기를 통해 아웃풋을 내며, 실행으로 나아갈 때, 나의 삶은 더욱 풍요로워질 것이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