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구문 SIX DEVILS 식스데블즈 기본 - 영어를 어렵게 만드는 6개의 악마 영어구문 SIX DEVILS 식스데블즈
오용준 지음 / 스윗디셈버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는 많은 한국인에게 여전히 두려운 과목 중 하나이다. 이러한 두려움은 우리나라 말과는 다른 영어 문장의 복잡한 구조와 어순의 차이에서 기인한다. 한국어와 영어는 근본적으로 다른 언어 체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학습자들이 영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다.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출간된 책이 출간되어 일을 기화가 있었다. 바로 '식스 데블즈(Six Devils)'이다. 이 책은 영어 문법 중에서도 특히 복잡한 구와 절을 간결하게 정리하여, 학습자들이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되었다.

영어가 어려운 이유는 무엇일까? 먼저 영어와 한국어의 어순 차이는 많은 혼란을 초래한다고 할 수 있다. 한국어는 주어-목적어-서술어(SOV) 구조를 따르지만, 영어는 주어-서술어-목적어(SVO) 구조를 따른다. 이로 인해 한국어에 익숙한 학습자들은 영어 문장을 구성할 때 자연스럽지 않게 느끼고, 이는 결국 문장 이해에 어려움을 겪게 만드는 것이다. 또한 영어의 단어는 종종 여러 가지 의미로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run'이라는 단어는 '달리다', '운영하다', '작동하다' 등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다의성은 문맥에 따라 단어의 해석이 달라지기 때문에, 학습자들은 문장 전체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저자가 강조하는 것과 같이 영어 문장에서 구(phrase)와 절(clause)의 사용은 문장을 더욱 길고 복잡하게 만든다. 구는 주어와 동사가 없는 단어의 집합으로, 명사, 형용사, 부사 등의 역할을 하며, 절은 주어와 동사를 포함하고 있어 문장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이러한 요소들이 문장에서 서로 얽히고설키면서 영어 문장은 복잡해지고, 이는 학습자들에게 추가적인 부담을 준다.



이렇게 어렵게만 느껴지는 영어를 잘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저자는 이렇게 영어를 어렵게만 하는 원인을 분석하여 이 원인을 해결하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바로 Six Devils의 개념을 제안하고 있다. '식스 데블즈'는 이러한 영어 공부의 어려움과 복잡성을 해소하기 위해 제안된 여섯 가지 문법 요소라 할 수 있다. 또한 저자는 영어를 어렵게 만드는 Little Six Devils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과 함꼐 예쩨를 통해 실습을 할 수 있게 많은 문장들을 제공한다. 이들은 각각 영어 문장에서 자주 등장하는 구문으로, 영어 문장이 이해하기 어려운 이유게 하는 원인이라 할 수 있다. 각 DEVIL은 영어 문장이 길고 복잡하게 만들어지는 주된 원인으로 작용하는 것이다.

영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많은 학습자들이 어려움을 겪는 이유 중 하나는 동사와 관련된 복잡한 문법 규칙들이다. 이러한 동사 부분의 복잡함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는 것이 바로 '식스 데블즈' 중 ‘6 little devils'이다. 저자는 동사와 관련된 여섯 가지 주요 요소를 통해 영어 문법에서 자주 발생하는 혼란을 해소하고자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각 '작은 악마'는 영어의 문법적 구조와 의미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DEVIL 1: 전치사 + 명사 : 전치사와 명사가 결합되어 특정한 의미를 전달한다. 이 조합은 종종 문장의 부가적인 정보로 사용되지만, 그 해석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DEVIL 2: that + S + V : 이 구문은 종종 종속절로 사용되어 주절의 내용을 설명하거나 보충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구조는 문장의 길이를 늘리면서도 그 의미를 파악하기 어렵게 만든다.



DEVIL 3: to + V (동사원형) : 'to'와 동사원형의 조합은 목적이나 의도를 나타낼 수 있으며, 이 역시 문장을 복잡하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이다.



DEVIL 4: V-ING (동사원형 + ing) : 동명사 형태로 사용되는 이 구문은 문장에서 명사 역할을 하며, 상황을 설명하는 데 사용된다. 그러나 이 형태는 다양한 해석을 가능하게 하여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



DEVIL 5: wh- + S + V (의문사) : 의문사로 시작하는 구문은 질문의 형태를 취하며, 복잡한 문장의 구조를 형성한다. 이 또한 문장을 길게 만드는 요인이 된다.



DEVIL 6: 부사 + S + V : 부사로 시작되는 이 구문은 문장의 의미를 강조하거나 더 구체화하는 역할을 한다. 부사는 문장 내에서 다양한 위치에 올 수 있어 해석을 어렵게 만든다.



이처럼 '식스 데블즈'는 영어 문법에서 학습자들이 자주 겪는 어려움의 원인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보다 간결하고 명확한 학습 방법을 제시해 준다. 각 DEVIL의 개념을 이해하고, 그에 따른 예문을 학습함으로써 학습자는 영어 문장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자신감을 갖게 될 것이다.



영어는 방대한 어휘와 다양한 표현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특히 길고 복잡한 문장은 많은 학습자들에게 부담으로 작용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문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각 요소의 기능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많은 학습자들이 문법을 어렵게 느끼는 이유는 각 요소가 어떻게 조화를 이루어 문장을 구성하는지를 명확히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문법을 쉽게 정리하고 많은 예시를 통해 학습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저자는 이와 같은 문법 요소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이해할 수 있게 식스데빌의 개념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 줌으로써, 영어 문장을 보다 쉽게 습득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입문자나 초급 학습자보다 중급 수준의 학습자에게 이러한 문법 정리는 더욱 유용할 것 같다. 저자가 제안하는 식스데빌의 개념을 연습하여 직독 직해 스킬을 습득하는 것에 매우 효과적인 접근 방식일 것 같다. '식스 데블즈'와 같은 자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영어를 능숙하게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 같다.

영어구문 SIX DEVILS 식스데블즈 기본, 총리뷰
저자는 영어 문법의 핵심 요소를 간결하게 정리하여 학습자들이 보다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개념을 제안해 준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