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을 사는 여행
Little Blossom 지음 / 디디북스(디디컴퍼니)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틀 블라썸의 <지금을 사는 여행>은 다양한 여행지에서의 경험과 감정을 통해 삶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책인 것 같다. 저자는 코타키나발루, 필리핀, 호주 등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겪은 에피소드를 통해 독자들에게 깊은 공감을 이끌어낸다. 이 책은 특히 가족과의 여행, 혼자 하는 여행, 외국에서의 장기 체류 등 다양한 여행 형태를 다루고 있어, 각기 다른 여행의 매력과 의미를 전하고 있다.



책의 시작 부분에서 저자는 어린 시절 가족들과 함께한 국내 여행에 대한 추억을 회상한다. "카세트 테이프를 듣고 지도책으로 길을 찾으며 다니고, 휴게소에서 맛있는 것을 사먹고 아빠 차 뒷자석에서 뒹굴거리던 여행"은 많은 이들에게 익숙한 장면일 것이다. 책을 읽으면서 저자의 이야기는 나 자신의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하고,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되새기게 하였다. 저자는 K-장녀로서 엄마와 함께한 여행, 부모님과의 패키지 여행 등을 다뇨 왔다. 특히 부모님과의 패키지 여행은 많은 이들이 경험한 바 있는 일상적인 여행 형태로, 나도 그러한 경험이 있었기에 많은 공감과 함께 친숙하게 다가왔다.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이 주는 특별한 의미와 그 안에서 느끼는 감정을 다시금 떠올리게 하였다.

저자는 다양한 여행지에서의 에피소드와 그곳에서 느꼈던 감정을 담담하게 이야기해 준다. 필리핀, 호주, 코타키나발루 등 각기 다른 문화와 환경에서의 경험은 나와는 또다른 새로운 시각을 이야기해 주는 것 같다. 저자는 여행지에서 만난 사람들, 자연 풍경, 그리고 혼자만의 시간을 통해 얻게 된 깨달음을 솔직하게 풀어낸다. 여행의 진정한 의미와 그 속에서 발견하는 자신을 다시금 생각하게 한다.



인생은 끊임없는 선택의 연속이며, 여행 역시 마찬가지이다. 저자는 여행 중 여러 가지 선택의 갈림길에 서서 고민하는 자신의 모습을 솔직하게 담아내고 있다.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라고 한다. 내 앞에 주어진 여러 가지의 카테고리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거기에서도 또 다른 선택지가 있다"는 이야기에서 알 수 있듯이, 여행 중 마주하는 선택들은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할 것이다. 이러한 선택의 과정을 통해 성장하는 자신을 발견하고, 그 과정을 소중히 여겨야 할 것 같다. 저자는 우리나라와는 또다른 자연환경을 가진 지역의 여행을 통해, 자연 속에서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진 것 같다. "있어야 할 자리에서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존재하는 자연은 각자가 가진 강렬한 존재함으로 저마다의 빛을 내고 있었다"는 저자의 이야기는 자연의 경이로움과 그 속에서 자신의 존재를 재확인하는 힐링의 시간이 아니었을까 상상해 본다. 저자는 자연을 통해 자신의 존재가 소중하다는 것을 깨닫고, 남들의 속도에 맞추지 않고 자신의 속도로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여행 중 만난 낯선 이들과의 소중한 만남은 우리에게 또다른 의미를 선사해 준다. 저자는 이야기 한다. "발걸음이 차마 떨어지지 않았다. 낯선 여행객이 떠나는 모습을 지켜봐 주고 있는 한 사람 때문에 울컥하는 마음이 들었다" 우리는 여행 중에 많은 경험을 하게 된다. 따뜻한 사람들과의 훈훈한 추억도 있을 것이고, 나를 당황하게 하는 어려운 경우도 있을 것이다. 어떤 경우 든, 서로 다른 문화권에서 다른 배경을 가지고 자란 이들과의 만남은 나의 생각의 폭을 넓혀 줄 것이다. 이 또한 여행의 또다른 의미일 것이고 인생의 다양한 순간들을 소중히 여기는 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여행은 현실에서의 버거움을 잠시 내려놓고, 삶의 목적과 방향성을 고민하게 만드는 시간이다. 저자가 이야기 하는 여행이라는 것에 대한 정의가 참 멋있다. "여행하는 시간은 현실에서의 버거움을 잠시 내려놓고, 내가 걸어가야 할 삶의 목적과 방향성에 대해 고민하고 깨닫게 되는 시간이다" 여행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찾을 수 있다면 참 좋을 것 같다. 나 자신 역시 여행을 통해 삶의 방향성을 찾고, 새로운 도전에 대한 용기를 얻게 된다. 저자는 또한 여행을 하면서 만난 대자연의 거대함과 경이로움을 통해 자신의 문제들이 생각보다 작다는 것을 깨닫고, 걱정과 불안에서 벗어나게 되었다고 한다. 어떻게 보면 여행을 통해 나 자신을 더 큰 세상 속에서 바라보는 법을 배우게 되지는 않을까…

지금을 사는 여행, 총리뷰

여행을 통해서 배우는 인생의 다양한 순간들을 성찰하게 만드는 특별한 책이다. 저자는 여행을 통해 얻은 깨달음과 성장을 솔직하게 담아내며, 독자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한다. 여행을 통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시각을 얻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바쁜 일상 속에서 여행을 통해 휴식과 성장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