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AI 혁명 투자 세트 - 전3권 (초판 한정)
이형수 지음 / 지베르니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즈음 MZ세대는 성공적인 투자를 통한 부의 창출로 경제적인 자유를 목표로 하는 파이어족들이 늘어나고 있다. ICT의 기술 발달과 더불어 현대 사회에서 부의 창출을 위한 수단이 주식, 코인, 유튜브 그리고 부동산 매매, 부동산 경매 등 다양해 지고 있다. 현재 미국의 주식시장은 최고치를 연일 갈아치우고 있다. 이 시장의 선두에는 당연히 미국 ICT 기업이 앞장서고 있으며, 그중에서 TOP은 엔디비아이다. AI 시대의 대장주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현대는 생성형 인공지능 AI와 로봇으로 대변되는 4차 사업 혁명의 시대이다. 이 시대에 우리는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하는가 고민스럽다. 이러한 고민에 해답을 주는 책을 읽을 기회가 있었다. 이형수님의 <최강의 AI 혁명 투자>이다.

현대 사회는 기술 혁명의 격변기 속에 있다.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는 인공지능(AI)이 자리 잡고 있으며, 이는 단순한 기술적 발전을 넘어 경제와 사회 전반에 걸친 변화를 가져오고 있는 것이다. 이형수의 <최강의 AI 투자 혁명>은 이러한 AI 혁명의 흐름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투자 전략을 제시하는 중요한 책이다. 이 책은 AI 기술 발전의 현황, 미래 전망, 그리고 투자 기회를 통찰력 있게 분석하며, 독자들에게 AI 시대의 투자 방향을 제시한다.

AI 혁명은 단순한 기술적 진보를 넘어서, 글로벌 경제와 정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AI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혁신을 이끌며,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반도체 기술의 발전은 AI 기술의 가속화를 가능하게 했다. 1980년에 연간 출하되는 반도체 수는 320억 개에 불과했으나, 2020년에는 1조 360억 개로 급증했으며, 2030년에는 2조에서 3조 개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AI와 반도체를 효과적으로 개발하고 생산할 수 있는 국가가 국제 사회에서 발언권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AI는 단순히 기술적인 변화에 그치지 않고, 사회와 경제 전반에 걸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AI 기술의 발전은 일자리 구조를 변화시키며, 새로운 직업을 창출하는 동시에 기존의 직업을 대체하기도 한다. AI를 잘 활용하는 사람이 더 많은 기회를 얻게 될 것이며, 이는 개인뿐 아니라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에도 영향을 미친다. AI 기술을 두려워하기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사회로 전환해야 한다. 우리의 일자리를 뺏는 것은 AI가 아니라 AI를 잘 쓰는 사람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반도체 기술의 변화 반도체 기술은 AI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더 빠르고, 더 효율적이며, 더 지능적인 칩을 개발해야 한다. 이를 위해, 전통적인 CPU와 GPU 외에도 AI에 최적화된 새로운 형태의 반도체인 NPU(Neural Processing Unit)와 같은 전용 AI 반도체가 개발되고 있다. 또한, 뉴로모픽(Neuromorphic) 반도체는 인간의 뇌를 모방하여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연구되고 있다. AI와 반도체의 상호작용 AI와 반도체 기술의 상호작용은 산업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내고있다. AI 기술의 발전은 반도체의 성능 요구를 높이고, 반도체 기술의 혁신은 AI의 가능성을 확장하는데, 이러한 상호작용은 산업의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며, 기존 산업을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이러한 상호 의존적인 발전은 AI와 반도체 산업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혁신을 이끌어 나갈 것임을 시사한다. AI의 진보는 반도체 기술의 한계를 넘어서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요구하며, 반도체 기술의 발전은 AI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이다. 이는 미래 사회의 변화를 주도하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저자는 이러한 기술 변화를 바탕으로 유망한 기업들에 대해 분석하고 자신의 의견을 들려준다. AI 업체 투자시 참조할만 한 것 같다.

AI와 반도체 산업의 확장은 글로벌 경제와 정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데이터센터와 그를 구성하는 반도체는 현대 사회의 국가 기간산업의 심장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반도체 공급의 중단은 산업의 마비를 의미할 수 있다. 이는 국가의 경제 및 안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AI 혁명은 이러한 흐름을 더욱 가속화시키고 있으며, AI와 반도체 기술 확보는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AI 혁명은 이제 완벽한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글로벌 시가총액 TOP 10 기업 중 8개가 빅테크, 즉 AI 개발에 올인하고 있으며, AI 기술에서 승기를 잡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AI 혁명의 초기 단계에서는 컴퓨팅 파워에 모든 관심이 집중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빅 데이터의 중요성이 경쟁을 판가름 낼 가능성이 높다. 데이터 주도권을 보유한 빅테크들이 장기전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했다. 투자자들이 AI 혁명 사이클을 온전히 누리려면 미국 빅테크 투자 비중을 반드시 가져가야 하는 이유이다.

이 책은 단순한 투자서라기 보다는 AI 시대의 투자자가 가지고 있어야 할 소양과 기본 지식 그리고 방향을 제시해 주는 방향타 같은 역할을 한다. 저자는 전자신문 저널리스트로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AI 혁명 산업의 시스템과 방향을 꿰뚫어 보여주고, 선두 기업과 팔로워 기업의 치열한 기술 전쟁과 기업 동향 및 산업 흐름을 오롯이 전달하고 있다. 또한 AI 산업 밸류체인으로 인해 수혜를 누리게 될 100대 기업을 분석하며 투자자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자는 AI 혁명을 빅 사이클로 바라보며, 장기간 이어질 사이클인 만큼 지금부터 준비한다면 기회는 충분하다고 강조한다.

최강의 AI 투자 혁명, 총리뷰
AI 혁명의 흐름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투자 전략을 제시하는 중요한 책인 것 같다. AI 기술 발전의 현황과 미래 전망을 통찰력 있게 분석하고, AI 혁명이 가져올 사회적, 경제적 변화를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이 책은 AI 시대의 투자 방향을 제시하는 훌륭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본 포스팅은 리뷰어스 서평단으로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드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