뜯어봅시다 태서 밀레니엄 북스 5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아카데미서적 / 199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끔 신기한 물건을 보게 되거나 만질 기회가 생기면, 한참 구경 또는 작동을 시키다 과연 이 속은 어떻게 되었을까 하는 생각이 문득 머리 속에 들 때가 있다. 생각같아서야 그냥 하나하나 뜯어서 그 동작원리를 확인해 보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그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하지만 이 책만 있으면 이런 궁금증이나 아쉬움을 조금은 달랠 수 있을 듯 하다. 물론 모든 것에 대해 그렇다고는 할 수 없지만...특히 화려한 그림들로 무장한 이 책은 보는 재미를 맘껏 즐길 수 있다. 전문적인 서적을 읽으면서 느끼는 부담감이 없이도 과학적인 원리를 다양한 사진과 알기쉬운 필체로 설명하고 있으니 말이다.

이 책은 과학동아에서 연재되었던 원고를 편집한 내용이라고 한다. 그러다 보니 처음부터 읽어나가야 하는 부담감이 전혀 없다. 먼저 책 목록에서 관심이 있는 부분부터 읽어나가도 된다. 각 부분이 모든 하나의 완전한 이야기 구조를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다루는 내용도 주위에서 흔히 보는 돈, 팩스, 자전거, 골프공, 자동차, 종이 등의 물건들이어서 이 책을 읽고 있으면 궁금한 과학적 원리를 안다는 것보다도 오히려 상식을 넓혀간다는 생각이 먼저든다. 특히 '읽을거리'라는 코너를 따로 두어 관련된 물건에 대한 보다 깊이있는 지식도 접할 수 있어 이런 느낌을 더욱 강하게 하고 있다. 가끔 머리가 아플정도로 고민이 많을 때 이런 책들을 보면서 그런 고민들로부터 잠깐 해방되는 것도 좋을 듯 싶다. 참 괜찮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