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천부경의 비밀과 백두산족 문화 - 겨레밝히는책들 8
권태훈 지음 / 정신세계사 / 1989년 11월
평점 :
품절
매번 읽을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고(故) 권태훈 옹의 책들은 내가 한민족의 일원임에 자부심를 느끼게 해 준다. 가끔은 극단적인 느낌이 들 정도로 그 분의 한민족에 대한 긍지와 사랑을 접하다 보면 저절로 고개가 숙여지게 된다.
천부경이란 세계 어느 곳에서 그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우리민족의 고유의 경전으로 단지 81자의 글자로 우주의 큰 법칙을 나타내고 있는 경전이다. 그러나 너무나 적은 글자에 우주의 심오한 원리를 설명하고 있는 관계로 천부경에 관한 해석은 통일되지 못하고 사람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그 중 수리적인 방법을 통해서 천부경을 해석하므로서, 천부경에 대해 매우 색다른 해석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우리생활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공기놀이나 윷놀이, 곤지곤지 등을 천부경과 천부인에 관련시켜 수리적인 원리로 설명하는 대목에서는 그 탁월한 혜안에 경탄을 금치 못하게 된다. 이런 수리적인 해석방법을 통해 천부경의 단순한 표현 속의 숨은 참 의미를 밝혀내었고, 여기에 보태어 우리 한민족(일명 백두산족)문화를 천문,지리,의학,체술 등의 다양한 측면에서 소개하고 있다.
물론 여기에 소개된 내용이 100% 옳다고 이야기할 순 없다. 하지만 우리 잘 몰랐던 한민족의 문화나 사상에 대해 하나의 해석방법을 제시하고 있다는 측면에서 이 책은 읽은 가치가 충분히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