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아빠의 12가지 플러스 발상
김주영 지음 / 차림 / 2001년 6월
평점 :
절판


취업할 시기이다 보니 자연 이런 류의 책들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었다. 어떻게 하는 것이 과연 나의 인생에 도움이 되는 길인가에 대한 그나마 가장 객관적인 답변은 나보다 앞선 살아온 인생 선배들의 발자취를 더듬어 보는 것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때문에 항상 성공 스토리에 대한 책은 꾸준히 나오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이 책도 이런 실제 성공스토리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그리고 그런 실례를 통해 성공을 하기 위해 정말 필요한 것들은 무엇이 필요한가 제시하고 있다. 물론 제목만 보고 이 책을 선택하신 분이라면 언뜻 '부자아빠'시리즈의 한 편으로 생각해서 선택하셨겠지만 아쉽게도 이 책은 '부자아빠'시리즈와는 전혀 관련이 없다.

다양한 실례, 그것도 주로 국내 기업인의 성공스토리로 내용이 이루어져서 외국의 성공스토리보다 읽는 내내 훨씬 더 책에 대해 친밀감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이렇듯 방대해 보이는 이야기 속에서도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핵심내용은 다음의 한줄로 축약된다. '성공에 필요한 준비물은 오직 신념과 긍정적 사고뿐이다.' 그런데 이런 결론은 벌써 다른 처세학이나 성공계발서에서 이미 말하고 있는 것이어서 새롭고 창의적이라는 느낌은 찾기가 어렵다.

국내 중소 또는 벤처 기업인들의 성공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 전개는 참으로 신선하였지만, 결론적으로 내놓은 것들은 진부한 것들이 많아서 처음에 희망을 가지고 읽었던 독자들이 책을 덮는 순간 실망만 느낄 수도 있다는 점은 이 책의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하겠다. 좀 더 참신한 결론을 이끌어 내었으면 좋았을 책인데 아쉽기만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