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뒤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이대현, 김명환, 허엽 외 지음 / 나무와숲 / 200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일상속에서 큰 돈을 버는 꿈을 꾸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특히 하루하루 일에 치이고 돈에 치이는 상황에서는 이런 꿈들이 더욱 절실하게 느껴진다. 하지만 주위에서 흔히 '대박'이라는 큰 돈을 버는 것을 보면, 큰 돈을 벗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닌 듯 한 생각도 갖게 된다.

무척이나 쉽게 큰 돈을 버는 그들을 보면 과연 나는 도대체 뭐하며 여태껏 살아왔나하는 자괴감마저 들기도 하는 것이 또한 사실이다.

그런데 이 책을 보면서 이런 나의 생각은 여지없이 무너져 내리고 말았다. 대박을 터트린 그들도 남들 못지 않게 어마어마한 노력과 힘든 상황을 겪어왔음을 살펴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

누구나 단어만 들어보면 알 수 있을 정도로 유명한 10가지 대박사례를 보다 집중적으로 분석한 이 책은 대박이란 것이 단순히 운이 좋아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다양한 각도에서 보여주고 있다.

이 책을 읽다보면 과연 이들이 대박을 터트린게 어찌보면 당연하다는 느낌마저 들 정도로 이들은 노력뿐 아니라 전략도 치밀했고, 세상의 흐름에 대해서도 정확한 상황파악을 하고 있었던 셈이다.

정말 대박을 꿈꾸고 있다면 반드시 이 책을 통해 성공한 '대박'꾼들의 노하우를 벤치마킹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