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건강을 위한 골기공법
양요한 지음 / 북피아(여강) / 1999년 6월
평점 :
절판


요즘 나이드신 분들 뿐 아니라 일부 젊은이들에게 나타나고 있는 골다공증은 침으로 무서운 병중 하나라 생각한다. 약간의 충격에도 뼈가 부서져버리는 이런 상황에서 어찌 활기차게 하루하루를 살 수 있겠는가? 그런데 이런 뼈에 대한 질병이나 문제를 약이 아니라 기공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는 책이 바로 이 책이다.

뼈에는 골기라는 기운이 있는데 이는 자연에 있는 근원적인 기운이라는 것이라고 한다. 이 예로 우리의 풍수사상을 드는데, 풍수에서 말하는 명당에 죽은 조상을 묻으면 조상의 뼈에 남아있는 골기가 명당의 좋은 기운을 받아 그 영향이 자손에게 미치다는 것이다. 물론 화장을 할 경우는 뼈 자체가 없어지기 때문에 이런 영향이 없다는 얘기도 덧붙이고 있다.

이 책은 이런 골기를 단련하기 위해 먼저 뼈에 관련된 해부학적 또는 의학적인 정보를 소개하고 있고, 또한 뼈의 구성이나 기능을 초반에 소개하여 뼈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골기공법에 대해 그림과 같이 각 동작이나 수행법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그림도 재미있게(?) 그려놓아서 이해를 돕고 있다. 주위에 뼈로 인해 고생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방법을 한번 실천해 봄이 어떨런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