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용 TOEIC 백신 (R/C 교재 + 리스닝테이프 2개)
정찬용 지음 / 넥서스 / 2001년 8월
평점 :
절판


취직 걱정중에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아마도 토익성적이 아닐까 한다. 영어란 놈이 투자한 시간만큼 효과를 보장해 주는 놈이 아니라서 그럴 것이다. 그렇다고 마냥 손 놓고 포기할 수도 없고... 그래서 토익에 효과가 있는 노하우(?)가 담긴 책이면 꼭 한번씩 보게 된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이 책도 처음에는 이런 부류의 책이라 생각했다.
그러나 막상 책을 보니 오히려 영절하 방식의 공부방식과 유사했다. 단지 토익만 중점적으로 다루었다는 것이 다른 점이었다.

책의 구성을 보면 작은 소책자 1권과 테이프 2개가 전부이다.
공부방법도 너무나 쉬어 책 2페이지에 모두 설명되어 있다.
나머지는 저자와의 인터뷰 방식으로 이 책에 대한 Q/A를 싣고 있으며, 그 외 대부분은 읽기 공부를 위한 영어문장들로 구성되어 있다. 책의 크기도 수첩크기만 해서 가지고 다니며 틈틈히 볼 수 있어 참 좋다.
테이프는 처음에 천천히 1번, 그리고 빠르게 1번,총 2번씩 듣게끔 구성되어 있는데 그냥 듣는 게 중요하다고 되어 있다. 그래서 그런지 듣기부분의 영어 스크립터문장은 제공되지 않고 있다.

그외에 이 책의 특징은 사용기간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이다. 저자 말을 빌리면, 3개월 이상은 이 책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한다. 그만큼 단기간에 효과를 볼수 있도록 해 놓았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기본적 구성이 영절하 방식의 공부법이라 3개월이란 짧은 기간내에 과연 어느정도 효과가 나올지 미지수지만, 못해도 본전(?)이란 생각으로 한 번 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