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시간 몰입의 법칙
이지성 지음 / 맑은소리 / 2004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에서 필이 확 와서 읽게 되었다.

사실 나는 ~법칙 류의 책들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

이런 책들의 대부분은 책을 한 번 읽고서 그것을 체득하여 실천에 이르기까지가 쉽지가 않아 읽는 것이 그다지 효용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제목이 너무 강렬해서 마음보다 손이 먼저 가버렸다. -_-;

책을 넘겨보니 18시간을 어떻게 몰입할 수 있는가에 대한 기법에 관한 내용이 아니라 성공하는 사람들의 성공스토리 모음집이었다.

역시 내가 꺼리는 내용이다.

좀 망설이다 저자의 양력을 보니 수백의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들을 모았다고 되 있었다.

수백명씩이나 모으고 분석했다고 해서 읽기로 했다.

 

책에는 성공한 사람들 참 무쟈게 나온다.

대충 들어서 알고 있는 사람의 이야기로부터 아예 이름조차 생소한 사람에 이르기까지 나름대로 자기분야에서 누구나가 인정할 만한 성과를 거둔 사람의 이야기가 간략하게 들어가있다.

이 책은 성공시대' 같은 내용은 아니다.

특정한 몇몇을 분석해서 이들의 인생행로를 역추적해 가는 것이 아니라 누구는 어땠다. 누구는 저쨌다. 등 등 무수한 사람들을 왕창 때려넣고 이들 중 유사한 부분을 추려내어 짤막짤막하게 어떤 어렴을 겪었는지 그걸 어떤 방법으로 넘어섰는지 약술하고 있을 뿐이다.

사실 성공자들의 개개의 비법들을 알 순 없다. 그냥 성공한 사람들은 이렇다더라 저렇다더라는 식으로 일반적인 방법들만 드러내 보이고 있을 뿐이니까.

그 방법들인란건 특별한 것이 아니다. 우리가 쉽게 알고는 있지만 실천하기 어려운것. 바로 그것이다.

요약하면 '존내 노력해라.' -끝-

18시간 몰입의 법칙이란 것도 제목은 거창한데 내용을 보면 '성공한 사람들은 18시간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관심을 놓치 않았다'는 것을 거창하게 법칙이란 타이틀로 잡았을 뿐이다.

저자 또한 여러 책들에서 실패를 맛 보았는데, 이 책이 5 쇄나 찍어낸 것을 보면 실패를 기회로 성공을 연구하고 제목만 가지고도 눈길을 확 잡아끄니 나름대로 출판에서의 성공 방도를 찾아낸 건 아닌가 싶었다.

여지까지는 책의 단점만 나열했는데 이제부터는 장점이다.

이 사람 저 사람이 빨리빨리 나왔다 사라지니 그다지 질리지 않는다.

뒤 쪽에는 실천하기 쉬운 성공하는 사람들의 성공방법이 몇 개 나와있다.

이 방법은 이미 수많은 성공자들로 인해 검증되었다하니(저자의 자료에 의하면)그러면서도 실천하기 전혀 어렵지 않으므로 성공을 위한 발판으로 사용해 볼 만 하다. 뭔지는 책 한 번 사보시라.ㅋㅋ.

활자가 빽빽하지 않아 책장 넘기는 데 부담이 없다. 여백의 미가 잘 드러난 작품이다.

지리하기 짝이 없는 다른 성공서적에 비해 읽기 편하고 성공 비법이 쉬어 별을 3개 달아 주었다.

성공서적을 별로 읽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