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 개정판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나폴레온 힐 지음, 권혁철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한권의 책과의 만남이 인생을 바꾸는 예는 종종있어왔다. 그런 책을 만나는 것은 행운일것이다. 하지만 그런 행운이 누구에게나 오지는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맘으로 간절하게 소망하는 사람에게만 기회가 온다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 일수도 있다. 그런데 지금 내게 그런 기회가 온  것 같다. 70년 전에 쓰여진 나폴레온 힐의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시리즈를 읽을 기회가 생겼다. 
첫장을 펼지는 순간부터 심장이 뛰기 시작한다. 그러니 이 책이 어쩌면 내 인생의 기회를 만들어 줄 터닝 포인트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끊임없이 드는것은 당연한 일일것이다.

 
동일한 종류의 책들이 상당히 많이 읽었었다. 그럼에도 그 책들이 내게 아무런 감응을 주지 못하는 경우들이 많았다..  나폴레옹 힐의 저서들은 그가 간추리기도 했지만, 정확하게 말해서 그만의 책이라고는 할수가 없다. 그가 이야기 하지 않던가. 케네디가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고 말이다. 그뿐 아니라, 요즘 얼마나 많은 류의 자기계발서가 나오는지 모른다.  몇해전에 굉장한 파란을 일으켰던 책이 있었다.  분명 잘 쓰여진 책이였지만, 내겐 그리 큰 영향을 주지는 않았던 책이었다.  그런데 그 책에서 이야기 하는 많은 부분들이 이 책을 모티브로 한듯 하다. 같은 내용임에도 내게 다르게 다가온다는 것은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겠지만 지금 받아들일 자세, 간절한 소망을 품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리고, 나폴레옹 힐의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시리즈는 이 간절한 소망을 이야기 하고 있다. 

 
당찬 이 남자는 자신의 인생의 포인트를 캐네디로 잡았었단다. 그리고 그를 찾아가 전세계에 있는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고 싶은데, 그 경비를 부담하라고 했단다.  이 이야기를 들었을때는 어처구니 없는 사람이구나하고 생각을 했었는데, 그의 책을 읽은후 그라면 가능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그의 그런 아이디어는 캐네디와의 만남을 통해서 현실화 되었고 1970년 88세의 일기로 나폴레온 힐이 죽은 후에도 그의 사상들이 우리에게 읽혀지고 있다. 70년전 고리타분한 이야기가 아닌, 지금 내게 딱 맞는 이야기로 말이다. 

 
저자는 에디슨과 공동경영을 한 에드윈 C.번즈의 이야기를 자주 다루고 있는데, 번즈의 생각과 저자의 생각에 공통된 점이 많다. "후퇴란 부라능하며, 승리가 없으면 오직 패배뿐이다"라는 엄격한 양자 택일의 길을 가는 번즈의 성공철학을 이야기하면서 저자는 그이야기 하고자 하는 13단계의 성공법칙을 이야기한다.  

1. 모든 것은 열렬한 소망에서 출발한다.

2. 신념이 나를 움직인다.

3. 자기암시에는 놀라운 힘이 있다.

4. 전문 지식을 활용한다.

5. 상상력에서 가능성이 나온다.

6. 행동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운다.

7. 결단은 신속히 한다.

8. 참고 견디는 마음을 키운다.

9. 유익한 협력자를 찾는다.

10. 성 에너지를 창조적으로 전환시킨다.

11. 잠재의식을 끌어낸다.

12. 잠재된 두뇌 능력을 계발한다.

13. 직감을 깨운다.

 

저자, 나폴레온 힐이 말하는 13단계의 성공철학은 잠재의식에 도달하여 감응하는 능력을 갖추기 위한 자극제다.  그러나 한 두 번의 도전으로는 결코 잠재의식에 도달하지 못한다.  그렇다고 포기해서는 안 된다. 잠재의식은 습관화되면 자신의 생각대로 움직일 수 있기때문이다. 그러므로 신념을 갖추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할 것이다. 좀 더 참을성 있게, 인내력을 가져야 한다.   13단계의 성공철학은 굉장히 많은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것 같지만,  서로 서로 연결이 되어 있다.  어느 것 하나라도 빠지면, 하나의 유기체를 완성할 수 없는 그런 모습을 하고 있다.  소망없이 행동하고 계획할수는 없다. 그렇다고 소망이 없이 인내를 하여 내가 원하는 것에 도달한다는 것은 더욱더 말이 안된다. 

끊임없이 저자는 이야기 한다. 부와의 만남. 그것은 너무나 갑작스럽게 나타나므로 보통사람들은 자기가 가난했던 시절에는 대체 그것이 어디에 숨어 있었는지 수가 없다고 말이다. 중요한것은 "진심으로 부를 원하는 자만이 부를 손에 넣을 수 있다"는 것이고 이것은 간절한 소망이다. 책을 다 읽고 난 후, 저자의 말처럼 다시 맨앞 소망단계를 보고 있다. 그가 이야기한 것처럼 이 책에 나오는 13단계를 하나 하나 읽고, 이해하며,  확신하고, 그리고 시험적으로 시행해 가는 도중에 점점 마음속에 신념이 굳어지는 것을 느끼기 위해서 말이다. 소망을 거듭 되풀이하잠재의식에 주입하는 도중에 신념의 인간이 된다는 그의 말에 적극 동의한다.

 

마지막으로, 저자가 이야기하는 잠재의식을 움직이는 세 가지 원칙을 적어본다.

첫째, 밤에 잠들기 전에 당신이 쓴 암시의 말을 소리내어 읽는다.

둘째, '암시의 말'이 마음속에서 완전히 당신의 것으로 될 때까지 아침저녁으로 반복하여 읽는다.

셋째, 벽이나 천장, 화장실, 책상 등 눈에 잘 띄는 곳에 '암시의 말'을 붙여 두고 항상 당신의 마음을 자극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