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이런 심리법칙 알아? -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심리학 키워드 100
이동귀 지음 / 21세기북스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별 것 아닌데 별 일 같이 느껴질 때, 별 것인데 별 일 아니라고 말할 때 참으로 난감하기 짝이 없다. 나는 분명 심리적으로 다양한 감정을 느끼고 있는데 나만이 겪는 일 같다면 특히나 말이다. 심리학적인 분석은 이럴 때 도움이 되는 것 같다. 나만 느끼는 감정인 줄 알았는데 누구나 느끼는 감정이라는 ‘이론’적 사실은 적어도 내가 혼자라고 생각되지 않기 때문이다. “너 이런 심리법칙 알아?”에서는 다양한 심리법칙을 짧은 글로 소개하고 있다. 중간 중간에 들어가는 삽화는 재미와 흥미를 돋우는 덤이다. 그림이 없었다면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심리 법칙들이 한 두 컷의 삽화로 관심을 집중하게 만드니 말이다. 이 책을 접하기 전에도 다양한 심리학 책을 읽었는데 사람은 혼자만 느끼는 감정이란 없는 것 같다. 적어도 나 아닌 누군가는 비슷한 생각을 하고 꼭 같지는 않지만 비슷한 상황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한글 자음 순으로 각 심리 법칙을 나열하였다. 읽다보면 이런 것도 심리 법칙이었나하는 놀라움도 느끼고, 알고 있는 심리 법칙에 대한 반가움도 느낄 수 있다. 너무나 다양한 심리 법칙들이 있어 나름의 위안도 받게 된다. 어쩌면 심리 법칙을 우리에게 가깝게 만들어 주기 위한 길이기도 하지만 마치 작은 심리 법칙 사전과 같은 느낌도 든다. 만약 필요하고 알고 싶은 심리 법칙이 있다면 그 누구보다 더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백과사전이자 상식 사전 같은 “너 이런 심리법칙 알아?”는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고 빠른 속도를 내게 해주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법칙들의 내용은 직접적으로 소개하지 않아도 우리가 알고 있는 것들도 많고, 새로운 것들은 책을 통해 알아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 따로 적지는 않기로 읽으면서 마음을 먹었다. 왠지 누군가가 책이나 영화를 읽거나 보기 전에 미리 내용을 알려주는 기분이 들어서였다.

 

심리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심리 법칙을 조금 가볍고 쉽게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을 통해서 시작하고 끝을 맺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