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화로 배우는 영어 구동사 - 즐겁게 읽기만 해도 구동사의 원리가 보인다
잉툰TV 김도균 지음 / 시대에듀(시대고시기획) / 2025년 5월
평점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영어 단어 공부에는 다양한 공부 방법이 존재한다. 영어 단어라고 칭하기에는 범위가 넓은 구동사, 숙어 등과 같은 표현은 쉽게 암기하거나 익히기가 어려운 부분 중에 하나이다. 이 책에서는 '만화'를 통해 '구동사'를 배울 수 있게 해 준다. 만화라는 매개 때문에 영어라는 머리 아픔이 일단 사라지는 기분이 들었다. 그렇다면 대체 구동사가 뭐야? 라는 생각이 들게 될 것이다. 구동사는 동사에 전치사나 부사가 붙어서 새로운 의미로 만들어진 단어를 말한다. 구동사는 실제 연설에서도 꽤 많이 등장하는 편이라서 알아두면 좋은 표현이라고 한다.
책에서 소개하는 구동사들은 큼직큼직 (너무 큼직해서 한 페이지를 꽉 채운다)하게 한 컷 만화로 표현되어 있는데, 만화에 담긴 의미를 파악하면서 구동사도 저절로 익혀지게 되는 구성이다. 만화 밑에는 문장과 구동사가 의미하는 부분에 색이 칠해져 있어서, 어떤 의미로 사용되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이 책의 목차는 총 14개의 챕터이다. 마지막은 스페셜 파트로 '만화로 배우는 영어 구동사 총정리'가 실려있다. 그 외에 나머지 챕터에서는 GET, CALL, GO, LOOK등 다양한 범주의 구동사가 포함되어 있다.
각 구동사마다 내용이 알차게 정리되어 있다. 어떤 구동사를 다루게 되는지 특징을 살펴볼 수도 있고, 원어민 음성을 QR 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들어볼 수도 있다. PC를 이용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사이트에 들어가서 MP3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구동사 메인 내용으로 들어가 보면, 구동사가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만화와 문장을 살펴볼 수 있다. 저자가 의도했던 부분은 이미지 트레이닝이었는데, 이렇게 이미지만 보면 혹시나 까먹을까 싶어, 바로 뒷 페이지에는 구동사의 표현 원리, 예문, 작문 문제 등이 함께 실려있다.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보니 후루룩 그냥 보고 넘기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학습서에는 진도 체크표가 꼭 실려있는데, 이 책 역시 챕터 14개를 몇 회씩 회독하는지 알 수 있는 페이지가 있다. 마스터를 했으면 마스터 표기까지 할 수 있어서 4회독 안에 마스터 한단 생각으로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구동사에 대해 공부해 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만화로 쉽게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