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토익 기출유형 모의고사 3회분 (2025년) - 최신 기출 트렌드 반영 & 최신 논란문제 수록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요즘 토익 공부의 트렌드 중의 하나가 기출 유형을 많이 풀어보는 것이다. 이론에 대한 기본기가 잘 닦여 있다면 많은 문제를 풀어보는 게, 토익만이 아니라 어떤 유형의 시험에도 유리하기는 하다. 어떤 식으로 문제가 출제되는지 실전 경험을 늘리는 데는 기출 유형 또는 기출 문제 등을 풀어보는 것 만한 것이 없기 때문이다. 시원스쿨에서 토익 기출유형을 모아 3회분 모의고사로 출간하였다. 실제 시험처럼 책자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신의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가늠해 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모의고사가 잘 맞을 것이다. 이 모의고사 역시 실제 시험과 유사하게 실전 연습을 할 수 있는 것을 하나의 장점으로 꼽고 있다. 심지어 고사장 모드 영상(시험 안내, 소음 등)을 제공한다고 하니, 틀어놓고 같이 시험을 보면 조금 더 실전 경험에 도움이 될 것이다.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이 최신 경향 반영이 아닌가 싶다. 이 책은 2025년 최신 기출 유형을 반영했으며, 요즘 변화하는 기술 트렌드를 따라 파트별 난이도를 조정했다고 한다. 그리고 모의고사 3회분만 달랑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해설, 음원, 고사장 모드, 단어시험지까지 다양한 부가자료가 제공된다. 이 모든 것들이 QR 하나면 앉은 자리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니, 더욱 편리하게 느껴진다. 그리고 토익 LC에서 가장 힘든 점이 호주, 영국 발음이다. 이 부분에 대해서도 호주/영국 발음을 따로 제공한다고 한다. 듣기 훈련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이 음원을 이용하여 각 나라별 발음에 적응하면 좋을 듯 하다. 단어 공부는 언제 해도 부족한 감이 드는데, 모의고사를 다 풀어봤다고 해서 끝은 아니다. 이 책에서는 회차별 필수 어휘 리스트와 단어 시험지를 별도 제공하고 있으니, 실제 시험 대비의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비닐로 딱 3회분이 포장되어 있어서 책이 찢어지거나 할 염려가 없다. 그리고 군더더기 없이 딱 시험지만 존재하고 나머지는 모바일로 학습할 수 있는 부분이라서 간편한게 큰 장점이란 생각이 든다. 토익 공부에 열을 올리고 있는 사람이라면 가장 필요한 시험 형태의 책이다. 3회분 모의고사를 풀고 시험장에 들어간다면 긴장도도 덜하고, 시험 문제에 익숙해지기까지 하지 않을까 한다. 문제를 제대로 많이 풀어서 토익 시험 대비를 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