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해커스공무원 매일 하프모의고사 국어 1 (9급 공무원) - 9급 전 직렬ㅣ신유형 대비 | 20회분 | 본 교재 인강 | 공무원 무료 특강 | 해커스 매일국어 어플 2025 해커스공무원 하프모의고사
해커스 공무원시험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무원 / 202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영어와 마찬가지로 올해부터 공무원 국어 시험도 출제 기조가 달라진다. 그래서인지 시험시간도 살짝씩 늘어났다. 국어는 기존과 얼마나 바뀌었을지, PSAT와 같은 느낌일지 궁금했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알아볼 수 있었다. 일단 해커스 매일 하프모의고사 국어는 말그대로 원래 문제수의 절반을 매일매일 풀어나가는 과정이다. 총 20회로 구성되어 있는데, 원래 문제수로 따지면 10회 정도 분량이라고 생가갛면 된다. 문제집 맨 뒤에는 OMR 카드도 수록되어 있어서 실제 시험을 보는 느낌을 경험해 보고 싶다면, OMR 카드도 이용해 보는 것이 좋겠다. 시간은 10분, 최대한 정확하게 그 시간 안에 풀라고 되어 있는데 쉽지 않은 시간임에는 분명하다. 국어도 영어와 마찬가지로 어휘 퀴즈가 별도로 준비되어 있는데, 영어 어휘 못지 않게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것이 바로 국어 어휘이다. 총 20회 회차의 마지막 부분에 출제 예상 어휘 퀴즈가 붙어 있으니, 별도로 공부하지 않고 문제를 풀어보면서 한번에 공부할 수 있다.


문제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답과 해설 부분이 아닐까 한다. 해커스 하프모의고사 해설은 약점 보완을 위한 해설이라고 한다. 어떤 영역의 문제를 더 많이 틀렸는지, 자신의 취약 분야를 영역으로 파악해 볼 수 있다. 추가적인 심화 개념도 함께 해설에서 다루고 있어서 더 공부가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유용하게 느껴질 것이다. 이렇게 교재가 잘 준비되어 있더라고 공부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공부 일정을 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하루에 어느 정도 분량을 공부하는 것이 자신에게 맞는지 고민을 해봐도 좋고, 이 책에 실려있는 학습 플랜을 이용해도 좋다. 총 20회 분량이기 때문에 20일, 4주차로 구성되어 있다. 10분 정도의 시간을 투자해서 원래 시험의 느낌을 경험해볼 수도 있고 어휘까지 챙길 수 있으니 이만한 국어 교재가 없다. 국어 역시 영어처럼 지문이 길어진 경향이 있어서 읽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사람들은 연습이 좀 필요할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었다.


지엽적인 문제나 암기 위주의 지식을 묻는 문제는 사라지고, 현실적인 업무에 쓸모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국어를 배워서 무엇하나라는 생각을 많이 하겠지만 국어 만큼 회사생활에 도움 되는 영역은 없는 것 같다. 여러모로 쓸모가 있는 영역이니 해커스 하프 모의고사를 통해 시험장의 감을 살리고, 국어에 대한 자신감도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