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도쿄 (포켓몬 에디션) - 전2권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정숙영 지음 / 길벗 / 2023년 6월
평점 :
절판


요즘 일본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났다. 일본 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곳이 바로 도쿄이다. 곧잘 우리는 한국의 지역과 일본의 지역의 느낌을 비교해서 말하고는 하는데, (예를 들자면 오사카는 한국의 부산 같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 도쿄는 한국의 서울 같은 곳이다. 굉장히 다양한 문화와 볼 거리가 집중되어 있으며 일본 각 지역의 먹거리 또한 도쿄에서 맛볼 수 있는 것을 또 하나의 특장점이다. 이 책은 일반적인 여행책이 아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포켓몬이라는 에디션을달고 나왔는데, 아마도 포켓폰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엄청 열광할 책이 아닐까 한다. 왜 도쿄와 포켓몬이 관계가 있지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텐데, 이 책을 읽게 된다면 어떤 관계인지 아주 정확하게 알게 될 것이다. 이 책의 1권에서는 포켓폰에 대한 파트를 따로 구성하여 제시하고 있다. 우리가 포켓폰을 기억하는 세대도 있지만 얼핏 기억하거나 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이 책에서는 포켓몬 등장 인물을 소개하고 있다. 적어도 포켓폰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노란색 캐릭터만이 나오진 않는다. 여러 가지 캐릭터와 그 특징을 잘 설명해 놓은 뒤에는 도쿄에서 이들을 만나볼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하고 있다. 왠지 포켓몬에 관심있는 사람들이라면 여기부터 먼저 들리지 않을까란 생각이다.


코로나 시대 이후 우리도 많이 변했지만 일본 역시 많은 변화가 있다. 새로운 건물이 들어서거나 공원 같은 곳이 다시 개장했다고 한다. 이런 최신 정보를 블로그에서 알 수 있는 방법도 있지만 아직 많은 사람들이 다녀온 데이터가 축적되어 있지 않을 수 있어 책을 통해 정보하는 것이 더 좋을 듯 하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시부야는 아직 공사중이라는 정보와 같은 것들은 필수적으로 책을 통해 알 수 있다. 일본 여행을 가면 먹거리 역시 빠질 수 없다. 번뜩 생각나는 라멘, 돈까스 등 일본과 관련된 음식도 있지만 못지 않게 유명한 것이 디저트와 커피이다. 그중 스타벅스 리저브가 굉장히 크게 들어와 있어서 꼭 가볼만 한 곳이라고 한다. 이 외에도 사이폰 커피 등 다양한 커피를 맛볼 수 있거나 이미 유명한 곳들에 대한 정보도 함께 실려있다. 일본에서 경험해볼 수 있는 것들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해 놓은 것 또한 이 책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도쿄는 다른 지역과 달리 숙소가 꽤 비싼 편에 속한다. 어떤 숙소를 어떤 위치에서 찾으면 좋을 지에 대한 것도 이 책의 후반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여행 준비를 잘 할 수 있을 것이다.


총 2권으로 이루어져 있기 떄문에 여행짐이 많을 때는 원하는 1권만 들고갈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가봐야할 곳들을 지역별로 모아놓은 2권이 더 들고 다니기에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된다. 도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포켓몬 에디션을 통해 도쿄의 새로운 모습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