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이명호 스토리로 암기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 심화 (1·2·3급) 상 - 재미있게 술술 읽고 고등급 달성!, 무료 한국사 기선제압퀴즈, 무료 데일리 한국사 퀴즈 ㅣ 해커스 이명호 스토리로 암기하는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해커스 한국사연구소 지음 / 해커스한국사 / 2022년 7월
평점 :
한국사 공부를 하다보면 막히는 부분이 있다. 암기로만 해결하기에는 부족한 부분들이 있기 마련인데 기존의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을 대비하는 책들은 스토리보다는 암기 위주에 가까웠다. 그런데 <해커스 이명호 스토리로 암기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정확하게 스토리 기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토리라는 것이 무엇인지 궁금할텐데, 말 그대로 이야기 방식이다. 누군가가 개념과 이론을 정리하는 강의를 해주는 것보다 이야기 형식으로 풀어서 대화처럼 말해주는 것을 더 선호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 사람들을 위한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대비 책이 아닐 수 없다. 상권과 하권을 시대별로 나누어 구성하고 있고, 내가 먼저 살펴본 것은 상권이다. 상권은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를 다루고 있으며 총 20강이다. 20강모두 같은 구성을 따르고 있는데 이야기를 통해 해당 주제별 흐름을 먼저 살피고, 아주 작은 퀴즈들이 함께 포함되어 있다. 그 이후에 개념을 정리하고 마지막으로 문제를 푼다.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보니 마치 소설책을 읽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공부에 대한 부담감에서 벗어날 수도 있는 듯 했다. 무조건 개념과 이론을 정리하고 문제를 계속 풀어야만 하는 나름의 굴레에서 벗어나 마음이 한결 편해지는 공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더구나 해커스에서 나오는 교재들은 믿고 사볼 수 있기에 조금 더 신뢰가 갔다.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중에서도 심화를 대비하는 교재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찾는 사람들에게 부담을 덜고자 그다지 두껍지 않은 두꼐로 구성되어 있다. 다른 책들에 비하면 빠른 시간 내에 공부를 할 수 있는 두께임에는 틀림없다. 게다가 공부를 하려고 마음을 먹기보다는 그냥 책이나 한 번 읽어볼까라는 마음만 들어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공부를 시작만 하다가 끝내지는 않을 듯 하다. 많은 사람들이 구석기 시대 부분만 까맣게 공부하다 포기하고는 하는데, 그런 것을 방지해줄 수 있는 아주 좋은 교재이다.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은 많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고 치르려는 시험 중에 하나이다. 다양한 방법으로 공부하고 있겠지만 무엇보다 시간이 촉박한 사람들은 이 책이 꽤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시간도 절약하고 공부에 대한 부담도 줄이면서 이야기 형식으로 재미있게 공부하는 책을 찾는 사람은 이 책을 통해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공부를 시작하면 좋을 듯 하다. 2권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인강 할인쿠폰과 한국사 무료 동영상강의, 그리고 무료 한국사 빈출 기출 선택지 퀴즈, 데일리 한국사 퀴즈도 특별히 제공한다고 하니 이 책 외에도 부수적인 자료들이 꽤 제공된다. 올해가 가기 전 마지막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준비해 봐도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