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텝스 어휘·문법 - 출제기관 공식 기출문제 & 기출변형문제 수록 뉴텝스 고득점 필수 기본서, 개정판 시원스쿨 텝스
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외 지음 / 시원스쿨LAB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원스쿨에서 나오는 외국어 관련 서적은 믿고 보는 편이다. 공부하는 데에 장비탓을 하면 안 되지만 좋은 장비이자 교재는 시험 점수의 득점을 다르게 만들어 주기도 하기 떄문이다. 시원스쿨 NEW TEPS는 고득점 필수 기본서로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 살펴볼 책은 어휘와 문법에 관한 기본서이다. 책 날개 부분에는 실전 모의고사 해설 강의 이용권이 붙어 있으니 공부를 어느 정도 끝낸 후에, 실전 모의고사를 풀어보는 것도 좋겠다. 어떻게 책이 구성되어 있는지가 궁금할 것이다. 일단 이 책은 어휘와 문법을 각 파트별로 구분해서 실어두었다. 어휘는 총 4개의 섹션으로 최빈출 어휘, Collacation 연어, 최빈출 표현, 고득점 어휘로 구분된다. 텝스 시험이 여타의 시험과 다른 점은 바로 연어 어휘가 아닐까 한다. 토익 시험에 비해 연어가 좀 비중을 차지하는 편이고, 토익 단어와 확연하게 다른 차이점이기 때문이다. 총 10개의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유닛마다 기출예제, 암기리스트, 최빈출 동사 암기 콕!, 기출 체크업 테스트가 실려있다. 단어의 양은 하루에 다 외우기에는 좀 많은 양의 페이지라서 처음에는 차분하게 1-2페이지씩 시도해 보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처음부터 4-5페이지가 가능하다면 외워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그 다음은 문법 파트이다. 문법은 동사, 준동사, 품사, 전치ㅏ와 접속사, 어순과 구문 총 5가지의 섹션으로 구분된다. 이 역시 총 20개의 유닛으로 되어 있으며 각 문법별로 핵심포인트, 기출유형정리, 실전적응훈련, 기출맛보기, 기출 체크업 테스트로 구성되어 있다. 문법 학습에도 난이도가 있다는 생각을 하는데, 이 책에 실린 문법은 완전 초급 수준은 아니고 적당한 초중급을 아우르는 듯한 수준이라고 생각된다. 마지막으로는 실전 모의고사가 실려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이용권을 활용해서 해설을 들을 수도 있으니, 마지막까지 공부한 다음에 수업을 들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혼자서 공부하기에 적당한 구조로 되어 있어 강의가 꼭 필요한 사람이 아니라면 독학도 가능해 보인다. 책 두께도 많이 두껍지 않고 일반적인 어휘 책과 비슷한 두께가 아닌가 한다. 엄청나게 두꺼운 어휘책에 비하면 아주 늘씬한 수준이다. 그래도 들어있는 내용은 텝스 시험을 치르는데 있어 부족한 점이 없어 보이니, 꾸준한 공부만이 고득점을 안겨줄 것이다. 어휘는 무엇보다 꾸준한 공부가 선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앞쪽에 있는 계획표를 활용해서 공부하면 조금 더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