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해커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2주 합격 심화(1.2.3급) - 한능검 개편 반영 최신개정판 기본서 / 동영상강의 무료 제공 / 1급 직행 시크릿 노트 + 빈출 연표 특별 수록
해커스 한국사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곧 내년이 다가온다. 올해 한국사 시험 일정은 이미 종료되었고 내년에 있을 시험 준비를 할 때가 된 것이다. 유일무이 한국사랑 친해지기가 어려워 여러 가지 책을 보면서 공부하는데, 이번만큼은 꼭 성공해서 끝내리라는 생각으로 해커스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일단 2주 합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험을 준비하다보면 좀 더 있다가 해도 되겠지 또는 해야 하는데 벌써 시간이 이렇게 지났네라는 생각이 들 때가 많다.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 따로 시간을 내서 공부하는 것이 무엇보다 힘든 일이다보니 2주 합격이라는 키워드는 혹하지 아니할 수 없다. 2주만 공부를 열심히 해도 된다면 공부하다가 지쳐서 포기할 일도 없고, 그깟 2주 못참겠냐는 마음 또한 들어서 참아볼만 할 것이다.
2주 합격이라는 키워드와 함께 다른 책과는 다른 부분은 스토리로 개념을 잡는 것이 었다. 스토리로 개념을 잡는 것이 무엇인가 궁금했는데, 각 기출 주제가 제공되고 좌측에 스토리에 기반한 주제 설명이 실려있다. 공부가 머리에 들어오지 않을 때 이것부터 보면 공부하면서 겪는 난항을 조금 더 수월하게 넘길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책을 펴자마자 보이는 시크릿노트는 정말 시험장에서 급하게 보기 좋고, 급하게 외워질 것 같은 느낌의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 도표 형식으로 꾸려져 있는 내용들을 보면 줄글로 된 글에 비해 빠르게 머리에 들어올 수도 있고, 어디서 본 것 같은 기분으로 시험을 치를 수 있을 듯 하다. 그리고 그 옆에는 연표도 제공하고 있다.
책의 내용은 기출 주제를 세분하여 총 70개를 제공하고 있다. 길지 않은 개념 설명과 그에 맞춘 기출 문제가 각 주제별로 제공되고 있으니 2주 안에 빠르게 공부할 수 있는 구조이다. 마지막에는 실전 모의고사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미 치뤄진 시험 문제를 제공하고 있어 실전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심화 1급을 따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라서 꼼꼼한 공부를 해야 하는데, 어떤 부분을 중점에 두고 공부하고 어떤 부분은 과감하게 버리고 공부할지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편리해 보인다. 전반적으로 책이 귀여운 이미지를 갖고 있어서인지 둥글둥글 공부가 잘될 것 같은 디자인이며, 전면 컬러로 구성되어 있어 보는 재미 또한 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 1~3급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해커스에서 출간한 이 책을 통해 공부하면 2주 안에 완성이 가능해 보인다. 2주 전부터 공부해도 되는 사람이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은 미리 공부해서 두 번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