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이어트가 잘못됐습니다 - 몸짱 약사 유튜버가 가르쳐주는 안티에이징 다이어트의 비밀
민재원 지음, 박춘묵 외 감수 / 클라우드나인 / 2020년 8월
평점 :
대부분의 사람들은 매해 새해 다짐을 "다이어트"로 하지 않을까란 생각을 한다.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해서 성공하는 사람도 많지만, 다이어트를 시작만 하고 끝을 보지 못하는 사람도 많다. 어떻게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지를 모르기 때문에, 무엇을 먹어야, 어떤 운동을 해야 좋은지에 대해 맛보기 체험을 하다 끝내고는 한다. 이러한 다이어트에 대한 고민을 <다이어트가 잘못됐습니다>는 영양소, 운동, 영양제 등을 살펴보면서 제대로 된 다이어트를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약사이며 직접 다이어트를 하며 얻어진 결과를 소개하고 있어 무엇보다 와닿는 부분이 많다.
가장 먼저 말하고 있고 가장 많이 강조하는 부분이 바로 영양소의 섭취이다. 우리는 지금까지 지방은 나쁜 것이고, 나머지 영양소를 고루 먹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 왔다. 그런데 최근 들어 탄수화물을 억제한 저탄고지 다이어트가 많이 등장하고 있고, 이에 대한 근거도 나름 충분하다는 생각이 든다. 저자는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서 어떤 영향을 주고, 부정적인 반응을 일으키는 것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영양소라고 하면 학창 시절에 공부했던 그것들이 떠오르기는 하지만, 이런 것들에 대한 설명이 어렵지 않고 이해하는 것에 전혀 무리가 없었다. 이제는 탄수화물보다 좋은 지방에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는 것에 대한 공감, 그리고 우리 몸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단백질 섭취도 챙겨야 한다는 것에 대한 의지가 생겼다.
살이 찌는 것은 먹는 것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는 하지만 제대로 된 운동도 중요하다. 바로 근력을 키우는 제대로 된 운동이다. 이러한 운동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저자는 직접 소개해 주고 있다. 특히 근력이 아예 없는 사람들을 위한 운동에 눈길이 갔는데, 밥 한공기를 소화하려면 만보를 걸어야 한다는 사실, 겁없이 먹으면 안 되겠다 싶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면서 생각나게 되는 것이 바로 보조제이다. 보조제 성분에 대한 설명과 어떤 효과를 가져오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보조제에 대한 고민을 좀 덜어낼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영양제에 대한 이야기도 제공하고 있는데, 영양제를 챙겨 먹는 사람이라면 이 부분이 가장 눈에 들어오지 않을까 한다.
만약 지금 잘못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것 같단 생각이 들거나,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데 제대로 알고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맞춤 처방같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영양소부터 운동, 영양제, 보조제까지 다이어트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이 이 책 안에 다 들어있다. 제대로 된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추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