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 에듀윌 7.9급 공무원 영어 빅문법 - 주요직렬 9개년 53회분 / 개념학습부터 문제적용까지 / 공시 영문법 단권화
성정혜 지음 / 에듀윌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공무원' 공부에 관심을 기울여보지 않은 사람은 아마도 거의 없을 것이다. 대부분 회사를 다니는 사람들이라면 공무원 공부에 대한 생각을 한 번씩은 하게 된다. 공무원 시험 과목 중에서 가장 난이도가 있고 넘기 힘들다고 하는 산이 바로 '영어', '공무원 영어'이다. 공무원 영어는 다른 시험과는 다르게 '공무원 영어 단어'를 따로 암기해야 하고, 다른 시험의 '영문법'이나 '독해'를 잘 한다고 해서 쉽게 넘을 수 있는 산이 아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많은 '9급 공무원 영어' 책 중에서도 요즘 눈에 띄는 책이 하나 있다. 노란색 표지로 책 한 번 펼쳐보게 만드는 에듀윌의 영어 빅문법이다.
이 책은 개념따로, 적용따로 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여 한 권으로 만들었다. 그렇다고 해서 책의 두께가 사전처럼 두꺼운 것 또한 아니다. 보통 단권화라고 하는 책들은 엄청난 두께로 일단 공부의 의욕을 떨어뜨리기 마련인데, 이 책은 전혀 그렇지 않고 적당한 두께로 해볼만 한데?라는 생각을 하게 한다. 책의 크기 역시 너무 작거나 너무 크지 않아서 공부하기에 딱 좋은 사이즈로 되어 있다. 영어는 독해를 하려면 문법을 알아야 하고, 영어 단어를 알아야 한다. 다른 시험과는 다른 공무원영단어를 해야 할 것만 딱! 하려면 이 책이 빠르고 확실한 공부를 도와줄 것이다.
개념과 적용편으로 나누어진 이 책은 9년 간의 기출 데이터를 바탕으로 구성되었다고 한다. 무엇보다 기출은 꼭 봐야 하는 과정 중에 하나이다. 어떤 문제가 그동안 공무원 영어에 나왔는지도 모르고 공부를 하면 필요없는 공부를 하게 될 수도 있기 떄문이다.
책은 개념과 적용편으로 중간에 분리가 되어 있다. 해설지는 따로 분리해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도 있다. 이 책을 통해 개념 공부를 한다면 중요한 포인트만 눈에 딱 들어오는 구조로 되어 있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이다.

공무원 공부는 공부시간과 분량이 많은 시험이다. 그래서 필요한 공부만을 해야 하는데, 특히 단기간에 점수가 오르지 않는 영어는 필수적인 요소만 공부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일이다. 이 책을 통해 공무원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들도 큰 도움이 될 것 같고, 굳이 공무원 영어를 공부하지 않고 영어 문법책을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괜찮은 책이 되리라 생각한다. 짧고 굵게 정리된 내용들이 다른 영문법책에 비해 공부하기 편하게 되어 있기 떄문이다. 에듀윌 공무원 영어 빅문법은 영어 공부가 막연한 사람들이 한 번쯤 읽어보면 좋은 공무원 영어 책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