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한마디 말로도 박수 받는 힘 - 사람들 앞에 홀로 선 당신에게 반드시 필요한 것
강헌구 지음 / 예담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 한마디 말로 한가지 행동으로 그 사람을 판단하고 박수를 받을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앞에서 홀로 말을 하지 못한 한 소년이 많은 대중앞에서 말을 하고 20년간 매년 100회이상 상연하고 강연의 달인이 되어 책까지 펴낸 강연의 달인이 된 저자의 강헌구님의 말씀!!!

정말 대단하시고 맞는 말씀이라고 인정합니다.

모든 것이 처음이 있고 시작이 있고 실패가 있고 좌절이 있으나 실패와 좌절을 어떻게 극복하고 어떻게 이겨내어 승리와 성공으로 이끌어내는가가 관건인것 같습니다.

이 책을 읽어가면서 내 자신과 비춰보면서 저자와 내자신과 어떻게 행동을 해왔는가를 생각했습니다.

사람들앞에서 이 시점에 나는 어떻게 행동을 했을까?

어릴적 자기 소개를 하면서 많은 친구들 앞에서 수줍게 떨면서 앞에 서본기억이 있을것입니다.

이때에 처음에는 실수를 하고 떨렸으나 이때를 잘 넘기고 성공의 쾌감을 맛본 친구들은 리더가 되어 남들을 이끄는 인물이 되었을 것이고 이때를 넘기지 못했을 경우에는 남들에게 리더를 받는 인물이 되었을 것입니다.

사람들 앞에 홀로 선다는 것은 어려우면 어려운 것이고 슆다면 쉬운 것입니다.

그러나 단 한마디 말로 진정한 말로 박수를 받는다는 것은 더더욱 어려울수 있다고 봅니다.

모든 사람들이 겉으로는 아름다운 말로 치장을 하고 멋있게 꾸며낼수 있으나 뒤에서는 비아냥댈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자기 자신은 갈채를 받고 싶고 진정한 박수와 존경을 받고 싶어합니다.

진정한 박수와 존경을 받고 싶어하지만 그것이 정말 쉬운일일까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이 책의 저자는 말을 잘하기 위해서 말로 청중을 제압하고 선제공격하고 말로 울고 웃기게 하여 그들에게 공감능력을 이끌어내라는 말씀을 하여 진정한 박수와 존경을 받아내라는 말씀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물론 말로 승부를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저의 관점은 말보다는 행동 실천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말은 잘 할수는 있을 지은 몰라도 실천 즉 행동은 잘 할수 있다는 것은 어렵다고 봅니다.

그래서 행동 즉 실천을 하는 사람들에게 진정한 존경과 갈채를 보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존경과 박수를 받기위해서는 단 한마디말과 함께 행동 실천이 따른 다면 그 실천가는 진정한 박수와 갈채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책도 많이 읽으려고 노력도 하지만 책속에서 읽은 것으로 봉사와 나눔으로 실천하면서 첨부의 사진처럼 국내외 만나는 사람들에게 사랑으로 나눔과 봉사 섬김으로 내 이야기가 아닌 책속에 존경하는 사람들의 말씀을 들려주기 위하여 책속의 보석을 캐내어 그들에게 들려주기위해 책을 읽을려는 목적도 있습니다.

첨부사진은 작년 남아공 올해베트남 고아원사역하면서 아이들에게 박수받는사진입니다.

이것이 행동으로 실천하면서 받는 박수받는 힘이 아닐까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