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샷 - 극한상황에서 더 크게 도약하는 로켓과학자의 9가지 생각법
오잔 바롤 지음, 이경식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이후 지구촌의 환경은 급속도로 달라지고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법도 나의 의지에 상관없이 불확실하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극한 상황에서 더 크게 도약하는 로켓과학자의 9가지 생각법을 통하여 불확실하고 극한상황에서는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행동을 해야 살아남을지 방법과 지혜를 얻고자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일이 발생을 하면 당황하지 말고 구체적인 생각을 하고 계획서를 머릿속으로 생각하여 행동을 해야한다고 봅니다.

쉬운일부터 시작하여 점차 어려운 일을 하는데 하는 방법에 따라 힘든일을 먼저하고 점차 쉬운일을 할 것인가를 본인 자신의 의지에 따라 극한 상황에서는 때로는 쉬운 일부터 시작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고 봅니다.

계획을 실행하기위해서는 다른 사례를 찾아보고 생각하고 연구하여 지금의 상황을 대처 참고하여 행동하면서 해결을 해 나가야 합니다.

칭찬하는 사람도 있어야 하지만 비판하고 도와주는 지지자도 있어야 나의 발전이 가능 할 것입니다.

불확실성이 커지는 이 시대 로켓과학자의 9가지 생각법을 통하여 행복한 미래를 꿈꾸기 원합니다.

                              

우리는 오늘도 이 시간에도 예측하지 못하는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불확실한 예측에 도전하고 해결하기 위해서 9가지의 로켓과학자의 지혜를 빌려보고 싶습니다.

1단계: 발사

- 불확실성에 대처하기위해 의심을 가지고 쉬운 것부터 해결해 나감으로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는 전략 문샷 사고의 힙을 가지는 힘을 키워야 합니다.

2단계: 가속화

- 질문에 대하여 해답에 가까운 지혜를 얻었을때 자기 자신을 반증하고 해답에 가까운 지혜를 모아 적정하고 대답에 가까운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3단계: 궤도 진입

- 해답과 지혜를 얻었을때 그것을 현장에 대입하여 실패를 할 것인가 성공을 할것인가를 결정하여 결론적인 해답에 도달되었을때 성공은 더 큰 성공을 더고 실패는 그 실패를 통하여 새로운 성공을 꿈꿀 수 있다고 봅니다.

처음부터 한번에 성공을 다가가고 다가설수는 없으나 인간의 지혜를 종합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갈때 언젠가는 해답이라는 결론에 도달할 것입니다.

얼마전 우리는 달에 가기위해 미소가 전쟁을 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우리 지구촌의 인간은 달은 착륙시켜 달에서 본 지구를 선물했습니다.

이제는 화성을 목표로 한다고 하지만 언젠가는 인간이 화성 아니 우주도 여행을 할 수 있다고 봅니다.

지구촌에서 아니 현재 코로나19로 인하여 우리 지구촌은 몸살을 앓고 있으나 그것도 곧 진정국면에 들어설 것이고 또 다른 새로운 문제가 형성 될 것이라고 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과정에서 처음에는 모든 것이 어렵고 힘들고 불확실하고 극한 상황을 만날지 모르지만 극한 상황속 우주속에서 로켓과학자는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찾아 갔듯이 우리도 극한 상황이 올때 당황하지 말고 천천히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속에서 행복한 삶을 찾을수 있다고 봅니다.

이 책속에서 극한 상황을 닥쳤을때 행동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었던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2-02-22 00: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