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걷기의 기적 - 두 달 안에 아픈 곳이 나아지는
박동창 지음 / 시간여행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을 위해서는 맨발걷기를 하는 것이 좋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왜 좋은지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해야할지 방법을 몰랐습니다.

얼마전 공중파방송에서 맨발걷기를 하는 어떤 사람에 대하여 방송을 하는 것을 본적이 있었습니다.

맨발로 산을 날라다니듯이 걸어다니면서 건강을 자신하면서 맨발걷기를 홍보하는 내용으로 방송을 보면서 나도 한번쯤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서울 한복판 또한 환경상 지리적인 요건상 맨발로 걸어다닌다는 것은 조금은 무리라고 생각이 되어 맨발로 걸을 수 있는 환경이 많이 만들어져서 맨발걷기가 우리 국민 아니 우리 주민들이 활성화가되어 누구나 맨발로 걸어다니는 환경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래서 저는 저희 직장인 구청에 의견을 내어 맨발로 걸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합니다.

또한 저도 맨발로 걸어다니는 동아리를 찾아 같이 호흡하면서 먼저 한번 활동을 하고 주변사람들에게 알리고 또한 환경을 조성하고 자합니다.

책을 읽기전 얼마전까지만해오 맨발걷기가 좋다는 것은 알았지만 이렇게 효과적이고 발밑에 지압과 약간의 압력을 주면서 그 압력을 통하여 머리속부터 발끝까지 혈관을 자극하여 피가 잘 흐르고 피로도 풀어주면서 맨발걷기가 이렇게 효과적인지 다시한번 알게 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오른쪽 뇌동맥이 막혀 현재 진료중에 있습니다.

맨발걷기를 통하여 혈관이 폐색되는 것을 막고 자연 치료를 하면서 남은 인생시간을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고자 맨발걷기를 한번 실천하려고 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도 소화가 안되고 잠이 깊이 들지 않는 사람들도 맨발걷기를 통하여 잠을 잘 잘수 있고 소화도 잘 되고 피가 잘 흐르는 상황이 나타 난댜고 하니 다른 어떤 운동보다 맨발걷기가 효과적이라고 봅니다.

이 책을 읽어가면서 비용도 들지 않고 서울 한복판을 떠나 산을 다니면서 맨발걷기를 손쉽게 할 수도 있고 다른 어떤 운종보다 권해드리고 실천하기 쉬운 운동이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맨발걷기도 처음이 어렵지 한두번 하다보면 어느순간 혈관도 튼튼해지고 건강한 생활 행복한 생활이 보장되리라고 봅니다.

많은 독자들 몸과 마음이 아프시거나 건강을 되찾고 싶으신 분들에게 이 책을 권하면서 우리 나라 국민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박동창 2019-05-08 08: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사랑하는 감자님,
<맨발걷기의 기적>을 쓴 저자 박동창입니다. 님의 글을 보고 제가 ˝맨발걷기 숲길 힐링스쿨˝의 여러 회원님들께 그제 아침에 써서 올린 아래 글과 관련 글들을 꼭 읽어 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군요. 그리고 일하시는 구청에 관심 있으신 분들을 위해 자리를 마련해 주시면, 제가 언제든 찾아가서 맨발걷기의 위대한 힘과 그를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방법들을 같이 찾아갈 수 있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전합니다. 아무쪼록 맨발걷기를 실천하셔서 님이 가지고 계신 아픔이 저희 회원님들처럼 완치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s://cafe.naver.com/walkingbarefoot/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