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 - 마음을 훔치는 기술
김모란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모란님의 "0.1초의 설득, 매력의 힘" 마음에 와 닿는 말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첫인상이 중요하다고 하여 첫인상을 통하여 그 사람의 됨됨이와 외모 내적인면을 80%이상을 판단한다고 합니다.

이제는 친절의 시대요 고객감동의 시대라고 합니다.

김모란님은 학창시절을 지나면서 스튜어디스가 되려고 한 것은 아니지만 그는 항공서비스가 전망이 있다고하여 여성이면서 비행기를 타는 직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김모란님의 시대에는 비행기를 나는 직업이 다른 어떤 직업보다 멋이 있는 직업이고 매력이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세계어디를 다니면서 여행도하고 그 속에서 나름대로의 인생관을 세울수 있고 많은 지혜와 지식을 배울수 가 있었을것이라 사려되어 어느 직업보다는 매력적인 직업이라고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튜어디스를 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는데 비행기를 타는 사람이라면 사업가, 정치가, 여행가등등 아무래도 재력이 바탕이 되어주는 높은 사람들이라고 봅니다.

그 속에서 어떻게 행동을 해야 매력적인 인물이 될 수 있을까하는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는 모습 유연하게 대처하는 모습을 활자를 통하여 읽어볼수 있어 지혜를 얻은 것 같았습니다.

처음 스튜어디스가 되고자 지원을 하면서 다른 지망생들은 외모에 많은 신경을 쓰고 화장이나 옷맵시나 언어등을 연구하고 준비해왔지만 저자는 아무 준비없이 대처하는 행동을 활자로 읽어가면서 내 자신과 비교할수 있었습니다.

공직자로서 창구에서 또한 수급자등 클라이언트를 대할때 어떻게 어떤 모습으로 그들을 대하여야 할까하는 생각을 할수 있었고 대처능력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고객감동의 시대가 아니요 고객기절을 시키는 시대라고 합니다.

가끔 고마워서 감사해서 인사를 하면 상대방은 너무나 좋아하고 감사한 모습을 보게 되면 제 자신도 너무나 행복해 지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이책을 읽어나가면서 항공스튜어디스에서 사무장출신의 항공서비스교수가 될때까지의 많은 경험을 통하여 VVIP고객에게 감동을 줄수 있었다는 것은 참으로 놀랍고 그 만의 매력이라는 것을 인정할수 밖에 없다고 봅니다.

고객에게 감동을 주고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은 마음과 마음이 통해야하고 허물을 덮어주고 그의 마음을 감싸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매력이라는 자신의 저서를 통하여 직업세계에서의 고객감동 고객만남을 통하여 성공할 수 있었다는 것을 제 자신의 모습속에서 다시한번 조명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공직생활 20년이 넘어 남들보다 늦은 30대에 입사하여 민원창구생활 18년 복지행정 2년 그러다보니 너무나 복지가 어려운 이들을 섬기는 것에 처음에는 힘들고 어려웠지만 날이가고 시간이 가면 갈수록 내 자신이 더 배우고 행복하여졌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주민등록 업무가 아닌 복지행정을 통하여 그들에게 마음으로 다가가고 어려운이에게 기업체에 연계하여 자원을 가지고 자원을 연계하면서 그들이 행복한 모습을 보니 제 자신도 너무나 행복했습니다.

국내는 물론 이제는 해외까지 그옛날 우리 나라에 미국사람들이 초코렛을 가지고오고 물품을 나누어 주는 것처럼 이제는 부족하지만 그런 경험을 통하여 이제는 국내외로 부족하지만 있는 달란트로 그들에게 행복을 나누어 줄 수 있다는 것이 보람되었습니다.

돈으로 살수 없는 행복 물질로도 가질수 없는 행복이 바로 매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