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코리아 2012 -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의 미래 시장 전망
김난도 외 지음 / 미래의창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어느 누구나 미래에 대한 궁금증은 있게 마련입니다.

과연 내년도의 소비트렌드는 어떤 것이 있을까 어떤 트렌드가 미래의 시장을 열어가고 또 사라져 갈까 생각을 하면서 우리의 사업계획을 세우고 살아나가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이 책을 통하여 저자는 DRAGONBALL이란 명칭을 가지고 트렌드코리아 2012를 열려고 합니다.

T : 작은 차이가 큰 변화를 만든다, 진정성을 전하라

W: 변하는 날씨, 변하는 사람, 이제는 로가닉시대

O: 개방하되, 감춰라, 주목경제가 뜬다

R: 실재같은 가상, 가상 같은 실재, 인격을 만들어주세요

A: 즉석경제시대, 세대 공감 대한민국

B: 바쁜 여가, 마이너, 세상밖으로

B: 직접 하거나 , 전문가에게 맡기거나, 스위치를 꺼라

I: 내 안엔 내가 너무도 많아, 자생 자발 자족

T: 스타에게 길을 묻다 ,차선 최선이 되다

S: 신뢰를 찾아서, 위기를 관리하라

 

진심이 아니면 움직이지 않는다 화려한 메시지보다 진심이 담긴마음, 상대방의 입장에서는 공감에 기반한 진정성만이 통한다

오가닉(유기농)에서 로가닉(천연 성분)으로 구하기 어려운 천연 성분의 원료가 각광받는다.

뼛속까지 깨끗하고 처음부터 좋았던, 순수한 것들이 인정받는다.

과잉의 시대, 치열한 경쟁이 일상화 됐다 이제 웬만해서는 소비자의 주의 조차 끌지 못한다.

무생물인 제품의 인격화가 시작된다.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상품이 각광받는다.

신생과 비주류가 뜬다.

숨 쉴 겨를도 없이 앞만 보고 달려온 소비자들은 모든 것이 일시정지 되는 상태를 꿈꾼다.

현대의 소비자는 필요한 것이 있으면 아쉬운 소리하지 않고 스스로 해결한다.

차선 경제의 시대가 왔다.

위기가 상시화하고 있다.

 

세상이 너무나 급변하게 달라지고 있습니다

오늘의 정보가 내일에는 쓰레기가 되고 오늘의 필수품에는 내일에는 소용이 없는...

앞을 분간 할수 없이 빠르게 시간은 달려가고 있습니다.

이책을 통하여 지금까지도 잘 지내왔지만 다가오는 2012년에도 열심히 착실히 열정을 가지고 도약을 하려고 합니다.

트렌드 코리아 2012를 읽어 나가면서 다시한번 내 자리에서 반성하고 생각하고 준비하여 맞이하는 2012가 되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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