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한국을 뒤집을 14가지 트렌드 - 시티 팜에서 퀴어 비즈니스까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지음 / 알키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알기위해서 궁금증을 가져보는 것이 인간의 마음일 것입니다.

앞으로 올 일을 알고 대처해 나간다면 100%는 안되도 99%는 실수 없이 한 평생을 편안히 살아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러나 모든 인간은 앞으로 5분뒤도 몰라서 실수하고 후회하는 경우를 너무나 많이 봐 왔고 저 또한 실수 속에서 인생을 지금도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하여  앞으로의 미래는 불확실하고 생각지도 못한 것을 생각하는 경우 즉 염려하고 고민하고 생각하는 경우를 많이 겪어왔습니다.

이 책의 내용 즉 14가지 트렌드중 다른 어떤 것보다 제3의 성이 인정된다는 것에 관심이 갑니다.

모든 인간은 아니 모든 동물은 암컷과 수컷 남성과 여성으로 되어 있어 서로 조화하며 이 지구상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끔 몇%는 자기의 성에 만족하지 않고 여성이 여성을 남성이 남성을 사랑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우리 나라는 아직까지는 제 3의 성을 인정하고 있지는 않지만 모두가 자기 만족주의에 자기 개성을 추구하는 현실에 곧 제3의 성을 인정할 날이 곧 오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스피드를 외치는 사람들이 많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우리 나라 사람들은 언제 어디서나 어디에 가든지 빨리빨리를 외치면서 살아갑니다.

외국에서도 빨리빨리는 우리 나라사람밖에 없다고들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우리는 60년대의 어려운 시절을 거쳐서 지금의 경제성장을 이루어 내었고 또한 빠른 성격 급한 성격의 국민성으로 인하여 인터넷도 세계1위, 하루가 멀다하지 않고 휴대폰도 어린아이부터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다 가지고 있고 어디를 가나 문자를 보고 인터넷을 하는 풍경이 이상하지 않다는 것을 느낍니다.

또한 이제는 남성들도 화장하는 시대를 맞이 할 것입니다.

예전에는 여성들이나 화장을 하지 남사스럽게 어떻게 남자가 화장을 ...하는 경향이 너무나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남자들도 화장을 꽃미남시대가 열린것입니다.

가끔 보면 남자들이 화운데이션을 바르고 스킨,로션은 필수품이요 색조화장도 하는 모습도 보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화장이 여성의 전유물이 아닌 남성들도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예뻐야하고 멋있어야 한다는 사고방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어 가면서 지금은 이해가 가질 않지만 곧 저자의 생각처럼 2012년 흑룡해를 맞이하면서 한국을 뒤집를 14가지 트랜드에 기대를 가지게 합니다.

서서히 스며드는 문화속에서 내 자신 얼마나 준비하고 대처하는가도 이 땅에 사는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