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 미디어 전략 - 일본 최고의 마케터가 전하는 미디어 마케팅의 변화와 그 활용법
요코야마 류지 지음, 제일기획 옮김 / 흐름출판 / 2011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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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년대에 들어서 IT인터넷강국이 되다 보니 어느날 갑자기 세상이 다르게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전에 걸어가던 시절이라고 본다면 지금은 날라간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 베이비붐세대인 본인으로서는 하루가 다르게 미디어가 발전해 감에 따라 모르는 용어 어제는 정보고 오늘은 쓰레기가 되는 이 시대 이 시간 참으로 공부하는 세대가되고 공부하고 연구하여 남은 인생 시간을 살아가겠다고 생각합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라디오와 LP판으로 노래를 듣고 사람들이 모든 노동을 하던 시절이 어저께 같은데 세계가 지구촌이고 세계가 이렇게 좁아졌는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을 좋아하는 한 개인으로서 종이로된 책이 없으면 어떻게 될까 예전에 우리 조상님은 책이 없어 암기하고 책을 읽고 싶어 한이 맺혔던 시절도 있었는데 이제은 전자 북이라니 미래는 어떻게 표현을 해야 할지 놀라움뿐입니다.

일본 최고의 마케터가 전하는 미디어 마케팅의 변화와 그 활용법을 통하여 귀한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페이드 미디어, 온드 미디어, 언드 미디어의 세종류의 트리플 미디어의 정의와 특징을 논하고 있습니다.

페이드 미디어: 브랜드를 구입할수 있는 잇점이 있어 매스미디어, 교통, 옥외, 유료 기사광고를 통하여 매춛을 늘리는 반면

온드 미디어: 브랜드가 스스로 보유하는 접점에서 웹사이트나 블로그 카달로그 매장등에서 관계를 통하여 매출을 늘리고

언드미디어: 소비자를 비롯한 제 삼자가 정보를 발신하는 접점에서 매스미디어의 보도와 소비자의 입소문, 판매원츼 추천을 통한 매출 참으로 다양한 매출방법이 있다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언드미디어 시대라고 하여 많은 기업들이 언드미디어를 지향하고 있다고 봅니다.

책 서평이라든가 매매와 교환등을 통하여 언드 미디어의 모습을 발견해 봅니다.

책 서평을 통하여 다양한 독자들의 생각과 표현을 통하여 책 소개를 하고 판매하는 방법 매출을 늘리는 온드미디어 모습을 느끼게 됩니다.

이 책을 통하여 다시한번 기업의 광고 전략 이제는 판매자가 소비자을 택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은 소비자가 판매자를 택하는 시절이라는것 보다 친절하고 보다 확실한 서비스를 통하여 이익을 창출하는 방법이 다양하다는 것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공부를 하러가야 겠습니다. 전자 미디어의 오늘의 모습 시장을 연구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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