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외롭다면 잘되고 있는 것이다
한상복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1년 10월
평점 :
품절


어른들의 말씀에 올라갈때가 있으면 내려갈때가 있고 바쁠때가 있으면 한가 할때가 있다고 말씀을들었습니다.
일을 하면서 항상 바쁠것같아 쉬고 싶다고 말을 하다보면 어느 순간의 휴식이 찾아올때 처음에는 좋았지만 시간이 지나가면 갈수록 외로움에 밀려날때가 있습니다.

 또한 친구들이 공부를 하려고 할때 어떤 일을 하려고 할때 옆에서 방해를 하고 친구들이 찾아오고 ...

이때에 너무나 쉬고 싶고 공부를 하고 싶을때가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내 자신만 하는가 하였는데 저자의 글을 통하여 내 자신만 그러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저와 같은 생각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과연 다른 독자님은 외로운 시간에 무엇을 하고 그 고비 그 시간을 보내시는 지 궁금합니다.

저는 책을 무척 좋아하여 책을 통하여 외로움을 달래고 외로움을 헤쳐나가고 있답니다.

외로움도 자기 하기나름 어떤이는 술, 도박, 경마등으로 사행성쾌락에 쫒아 살지만 어떤이는 공부와 창조와 변혁등을 통하여 자기계발을 통하여 새롭게 변신을 하는 경우도 보았습니다.

외로운 시간을 어떻게 활용을 하는가에 따라 앞으로의 미래가 달라지리라  또한 외로운 시간에 지금까지 걸어온 시간을 반성하고 계획을 한다면 이 시간이 결코 쓸데 없는 시간이 아니리라 생각합니다.

외로움을 발견하고 외로움과 마주하며 외로움속에서 균형을 잡고 외로움을 뛰어 넘는다면 그 인생은 성공하는 멋있는 인생이 되리라고 봅니다.

한가한 시간 뒤를 돌아보고 반성하고 미래를 계획하면서 보다 생산적인 생각으로 남은 시간을 활용한다면 그것만큼 성공으로 다가가는 인생이 성공하는 인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외로움을 뛰어 넘는 방법에서 저는 지금보다 더 잘 되기위해서는 인맥을 활용하고 또한 인맥과 아울러 자기 그릇을 만들고 스펙을 만들어 실력을 높여 전문가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책으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말로만 아부로만 인맥으로만 사회생활을 할 수 있다면 그것은 한순간이라고 생각하여 일단 실력을 쌓고 스펙을 쌓아 전문 지식을

통하여 위의 상사들에게 브리핑을 하다보니 시간은 걸리나 이것만큼 확실하고 성공적인 길이 아닌가 생각하여 주위사람들에게 실력과 아울러 실천하는 모습을 통하여 성공적인 삶을 살라고 조언을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하여 지금 외롭다면 잘되고 있는 것이라는 저자의 말을 이해하면서 진정한 외로움은 성공이나 잘못되면 파탄의 길로도 갈 수 있다는 점 주의를 하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진정한 외로움은 계획하고 설계하고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 내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