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훔치는 공간의 비밀 - 왜 그곳에만 가면 돈을 쓸까?
크리스티안 미쿤다 지음, 김해생 옮김 / 21세기북스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여자의 심리를 이용한 공간의 비밀

여자들은 쇼핑을 하러가면 지하에서부터 지상 옥상까지의 아이쇼핑을 즐깁니다.

아이쇼핑을 통하여 기쁨과 행복을 맛보고 자기충족 자기만족 대리만족을 느끼는 여성의 심리적인 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책의 내용을 읽어나가면서 이렇게 다양하게 마음을 훔치는 공간의 비밀이 있다는 것이 너무나 교묘하고 오묘했습니다.

왜 쇼핑센터에는 시계가 없는가 ?

음악회에서는 왜 공명현상이 일어나는가?

백화점에서는 아침개장시간시 저녁폐점시에 현관로비에서 줄을 서서 고객을 맞이하는가?에 대한다양한 궁금증이 이런 오묘한 비밀이 숨어 있는지 몰랐습니다.

왜 그곳에만 가면 돈을 쓸수 밖에 없었는지 해답을 얻게 되었습니다.

여자의 쇼핑의 심리를 이용하여 돈을 쓸수 밖에 없는 충동구매를 할 수 밖에 없는 사실, 또한 쇼핑을 하면서 시계가 있다면 가정을 우선시 할수 밖에 없는 가정주부의 현실을 통하여 보다 오래 아이쇼핑을 즐겨 매출을 올리려는 상술이 숨어 있다는 것이 참으로 놀랐습니다.

남자들은 시각적인 효과를 통하여 행복을 느끼고 여자들은 청각과 느낌으로 행복을 느낀다는 사람의 심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퇴폐업소나 남자들만의 상대로 하는 장소에서는 보다 에로틱하고 보다 아름답게 보여서 남자의 사냥본능을 채워주려고 합니다.

또한 전자제품코너를 통하여 기계를 다루고 기계를 통하여 만족과 성취감을 통하여 지금은 남자들은 쇼핑몰에 끌어 들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전자제품코너가 입구쪽에 있었으나 남자와 여성의 심리를 통하여 전자제품코너가 상층에 올라가 있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변가에서의 모습을 통하여도 사람의 심리를 엿볼수 있다고 봅니다.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 통상적이고 보편적인모습속에서는 효과가 없어 반바지 이상한 모자등을 통하여 먼저 보게하고 찾아오게 만들고 있습니다.

보다 재미있고 보다 시각적인 우스꽝스러운 모습을 통하여 그들은 생산의 효과를 올리고 있다고 봅니다.

또 다른 행복감은 박물관에서 박람회에서도  다양한 행복감을 맛볼수 있습니다.

여성들은 감정적이고 미적인 것에 많이 발달이 되어 있지만 남자들은 공간적이고 기계적인면에 발달이 되어 가면 갈수록 젠더의 역활이 더욱더 복잡하고 다양해져 갑니다.

즉 남자들의 기계의 성취감을 통하여 전자제품이 발달이 되고 여성들은 언어의 능력을 통하여 미적이며 감정적인면이 많이 발달되어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 책을 통하여 마음을 훔치는 공간의 비밀을 통하여 보다 새로운 심리 새로운 모습을 볼수 있게 되어 너무나 행복했습니다.

행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