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사용설명서 두 번째 이야기 - 내 삶을 희망으로 가득 채우는 일곱 가지 물음 인생사용설명서 2
김홍신 지음 / 해냄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사용설명서의 일곱가지의 물음을 가지고 또 한번 밀리언셀러를 출판하였습니다.

단 한번만 사용할수 있는 인생사용 이제까지 어떻게 살아오고 어떻게 살것인가에 대한 묵상을 할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김홍신작가님의 단 한 사람의 영혼을 위하여 각자가 모두 똑같은 삶을 살수 없듯이 얼마나 어떻게 살아가는 것이 성공적이고 행복한 삶을 살아왔다고 볼 수 있을까하는 생각을 들게합니다.

어떤 마음을 가지고 단 한번의 인생을 살고 있는가?

돈을 쫒아서 명예와 권력을 쫒아가면서 내 인생을 물질적으로 살아가고 있는가 아니면 정신적인 풍요를 위하여 사랑을 나누고 봉사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가 어떤 삶이 진정한 행복인가 묵상을 하게됩니다.

또한 오늘 하루를 살아가면서도 많은 스트레스속에서 기대고 싶고 호소하고 싶고 울부짖고 싶을때 어디서 위안을 찾을수 있는가 과연 내 인생에서 기대고 호소하고 싶은 한 사람이라도 있는가 묵상을 하게 됩니다.

얼마나 멋있게 과거를 살아왔고 또 살아갈것인가 얼마나 멋있게 남은 인생을 보라빛으로 물들일것인지 아니면 괴로움으로 물들일것인지 살맛나는 인생을 살아갈것인가 생각을 하게 되는 계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 자신은 얼마 살지는 않았지만 보람을 먹기위해서 부와 권력을 쫒아가며 물질을 향하여 가는 것보다는 진정한 사랑과 행복 즉 사랑의 빚만 지면서 살아가는 것이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서 인생은 마음먹기나름이라고 하지만 진정한 행복은 혼자 독식을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하고 나누고 베품으로서 법정스님의 무소유 한경직목사님의 나눔 김수환추기경님의 바보론을 통하여도 빈손으로 왔다가 빈손으로 가는 인생 하늘의 복을 쌓아가는것이 내 인생의 사용설명서가 되지 않을까 그렇게 살기 원합니다.

이 책을통하여 한 사람 한 사람의 영혼을 위하여 내 자신이 있고 이웃이 있어서 살맛나는인생을 살아갔으면 하는 모든사람이 되기를 원합니다.

김홍신님의 단 한번 뿐인 삶을 위한 일곱가지의 화두를 통하여 인생의 소중함을 깨닫고 나의 존재와 가치 내가 왜 이 땅에 살아가야 하는가하는 사명감을 깨닫고 내 인생의 달란트가 무엇인가를 깨달아서 모두가 각자 처소에서 행복한 삶을 살다가 이땅을 떠나 갔으면 하는 바입니다.

과연 지금까지 내 인생의 사용설명서를 통하여 사랑의 빚을 많이 지었는가 아니면 고통의 빚을 많이 지었는가 계산을 해보아야 하겠습니다.

남은 인생을 멋있고 즐겁게 나누고 베풀고 사랑하면서 살아가리라 생각하면서 이 글을 접을 까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